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10월 23일 수요일

[내장지방없애는법] 시서스로 만든 분말, 다양한 효능 있지만 '이것' 알레르기 있다면 주의하는 것이 좋아

[=아시아뉴스통신] 주수영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9월 19일 17시 11분

▲(출처=ⒸGettyImagesBank)

[=아시아뉴스통신] 주수영기자 = 독소제거 원리로 체중을 감량하는 방법이 SNS에 공유되고 있다. 특히 요즘에는 시서스 가루가 SNS에서 뜨겁다. 시서스는 인도에서부터 시작해 미국부터 시작해 여러 나라에서 이미 유명인사가 됐다. 요새 연예인들 사이에서 살 빠진 비법으로 말하면서 유명해졌으나 시서스는 내장지방을 없애면서 성인병 예방 효능이 같이 화제가 됐다. 시서스 먹는 법 및 알레르기를 요약했다.

시서스 먹으면 폭식 막는다?


시서스는 렙틴 호르몬 조절을 통해 살을 빼도록 한다. 만약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아서 렙틴 호르몬 분비가 안되면 많이 먹어도 공복 식욕이 계속 있으므로 평소보다 많이 먹게 된다. 따라서 렙틴 호르몬이 없으면 체중이 늘어나게 된다. 시서스는 이 호르몬을 제어하는 이소람네틴·퀘르세틴이 들어있다. 이것들은 체내에서 지방이 생기지 않게 하고 다이어트를 성공하게 한다. 또 시서스는 항산화 효과가 활발해 콜레스테롤 지수를 낮춰준다. 그러므로 시서스를 복용하면 동맥경화를 비롯한 심혈관질환 예방이 가능하다. 또한 시서스는 '행복 호르몬'이라 불리는 세로토닌을 분비하는 효과가 있다. 스트레스를 받게되면 먹는 양이 많아지게 되는데, 세로토닌이 생기면 심신이 안정되면서 먹는 양이 줄어들게 된다.

시서스 쉐이크 만들기


시서스는 보통 가루로 빻은 것을 먹게된다. 아니면 시서스를 말려서 차로 만들어서 마실수도 있다. 시서스 분말은 물과 섞어서 마시거나 각종 요리의 재료로 사용하기도 한다. 가루를 먹는 게 싫을 경우 시서스 환을 먹으면 된다. 요즘 시서스가루와 더불어 바나나, 우유, 꿀을 넣고 만드는 시서스 스무디가 SNS에서 이슈가 되고 있다. 시서스 쉐이크는 재료를 믹서기에 갈기만 하면 되며 식사로도 먹을 수 있다. 한편 시서스 다이어트를 하면 알약 형태로 복용하거나 시서스 추출물을 복용하곤 한다. 시서스를 복용할 때는 해당 제품이 요구하는 용량을 먼저 체크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 시서스가 살 빼는 효능이 있다고 해서 시서스만 먹지 않고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좋다.

시서스 알레르기 정리



시서스는 영양소가 풍부하지만 체질에 따라 역효과가 생기게 된다. 특히 계란, 새우 알레르기가 심하면 부작용이 있을 가능성이 있다. 알레르기로 인한 부작용은 온 몸에 나는 두드러기를 들 수 있다. 또한 시서스를 너무 많이 먹으면 설사, 복통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한편 시서스를 연구해본 결과, 입이 마르는 부작용이 생긴다는 말이 있다. 그러나 시서스를 연구한 것은 매우 적기 때문에 먹는 기간이 길어지면 항상 조심해야 한다. 또 임신을 하고 있거나 어린이라면 시서스를 섭취할 때 주의하고 먹어야 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