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제13차 관광산업포럼, 목포서 열린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유지현기자 송고시간 2019-09-19 19:09

한국관광협회중앙회 로고.(사진제공=한국관광협회중앙회)

한국관광협회중앙회(회장 윤영호)가 오는 23일 오후 3시 전남 목포시 폰타나비치관광호텔에서 ‘제13차 관광산업 포럼’을 개최한다.

19일 한국관광협회중앙회에 따르면 관광산업포럼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중앙회가 주관해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2016년부터 지역을 순회하며 개최하고 있는 행사로 GKL사회공헌재단이 후원하고 있다.

이번 목포 포럼은 지난 4월 ‘맛의 도시 목포’ 선포와 9월 ‘목포 해상케이블카’ 개통을 계기로 목포와 전남의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열리는 것으로, 포럼의 첫 번째 발제자로는 (주)마컴프렌즈의 김태호 대표가 ‘2019트렌드와 여가‧관광’을 주제로 발표하며, 이어서 ㈜컨슈머인사이트 김민화 연구위원이 소비자 조사 데이터를 분석해 전남 관광 활성화 방안을 제시한다.

종합토론에서는 관광산업포럼 공동위원장인 한양대학교 이훈 교수가 좌장을 맡고, 토론자로는 목포대학교 심원섭 교수, 신라대학교 장희정 교수, 연세대학교 황인석 겸임교수, 한국글로벌섬재단 신순호 이사장, 광주전남연구원 문창현 책임연구위원, 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 김강열 사무국장이 최근 목포의 주요 이슈인 ‘음식관광’, ‘해상케이블카’, ‘슬로시티’, ‘섬관광’ 등을 중심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윤영호 한국관광협회중앙회 회장은 “최근 개통한 국내 최장 목포 해상케이블카를 통해 다도해의 작은 섬들뿐 아니라 유달산의 기암괴석, 목포시내까지 한 번에 볼 수 있게 되었다”며, “해상케이블카 개통을 계기로 목포시가 원하는 1000만 관광시대를 열어나갈 수 있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