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전국 지자체 '지역균형발전 지원 플랫폼' 속 성장한다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정양수기자 송고시간 2019-09-20 12:59

시장군수구청장협·국가균형발전위·LH, 업무협약 체결
19일 정부서울청사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지역균형발전 지자체 지원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염태영 수원시장, 송재호 위원장, 변창흠 LH 사장/(사진제공=수원시)

(아시아뉴스통신=정양수 기자)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대표회장 염태영 시장)와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LH(한국토지주택공사) 등은 19일 정부서울청사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대회의실에서 지역균형발전 지자체 지원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LH는 지자체에 전문 인력을 파견해 지역균형발전 사업을 지원하고, 현안 사업에 대한 컨설팅 등을 하는 등 플랫폼을 운영한다.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는 지자체 지원 플랫폼을 전국 시·군·구에 알리고, 지자체가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도록 독려한다.

국가균형발전위원회는 플랫폼을 균형발전 정책에 반영하고, 플랫폼을 원활하게 구축·운영할 수 있도록 행정적으로 지원한다.

염태영 시장은 "전국 시·군·구는 지역균형발전에 대한 기대가 크다"면서 "지역균형발전 지자체 지원 플랫폼이 기초지자체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송재호 위원장은 "지역균형발전 지자체 지원 플랫폼이 균형발전을 가시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고 변창흠 LH 사장은 "협약 내용을 잘 실행해 균형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강조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