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주민과 함께 한' 수원시 주민자치박람회 '행복한 하루'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정양수기자 송고시간 2019-09-20 12:59

19일 경기 수원시 팔달구 화성행궁 광장에서 제17회 수원시 주민자치박람회가 진행됐다./(사진제공=수원시)

(아시아뉴스통신=정양수 기자)  제17회 수원시 주민자치박람회가 19일 팔달구 화성행궁 광장에서 개최됐다.

경기 수원시(시장 염태영)에 따르면 '주민과 함께 만드는 주민자치 축제'를 슬로건으로 한 이번 주민자치박람회는 각 동의 주민자치 우수 활동 사례를 알리고, 공유하는 행사로 지역 내 44개 동 주민자치센터 관계자와 공직자, 시민 등 5000여명이 참가했다.

이번 박람회는 주민자치활동 작품 전시, 주민자치 우수 동아리 경연대회, 특산물 직거래 장터, 준비한 주민자치활동 작품전시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이어졌다.

8개팀(구별 2개팀)이 참여한 주민자치 우수 동아리 경연대회에서는 주민들이 다이어트 댄스, 난타, 전통무용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였다.

정자1동, 송죽동 등 6개 동과 자매결연을 한 도시(세종·화성시 등) 관계자들이 운영하는 특산물 직거래 장터에서는 사과·곶감·들깨·고구마·대추·고구마 등을 판매해 시민들의 발길을 끌었다.

이날 행사 중 주민자치위원들은 500만원을 수원화성문화제추진위원회에 기부했다. 기부금은 각 동의 주민자치센터에서 활동하는 주민자치위원들이 십시일반 모금해 마련했다.

조인상 기획조정실장은 "시민들이 주민자치 우수 사례와 프로그램을 공유한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수원화성문화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금을 마련해주신 주민자치위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