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자동차보험' 납입료 절약 할 수 있다?…"운전 경력 인정 받으세요!"

[=아시아뉴스통신] 반형석기자 송고시간 2019-09-22 17:19

▲(출처=ⒸGettyImagesBank)

자동차보험은 치아나 암 등 다른 보험 종류와는 달리 국가에서 가입을 의무사항으로 지정했다. 운전은 주변의 안전을 해칠 수 있으므로 당장 오늘이라도 일어날 수 있는 교통사고에 대해 대비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자동차보험 가입은 어떻게 해야 할까.

자동차보험, '운전경력인정자' 할인된다!


자동차보험은 연령과 차량이 동일하더라도 가입자의 운전경력에 따라 보험료가 달리 적용된다. 이는 초보 운전자보다 많은 경력의 운전자가 사고 발생률이 적기 때문이다. 따라서 내 이름으로 자동차보험을 새로 가입해도 이전에 운전했던 경력을 갖고 있다면 '운전경력 인정제도'로 보험료를 절감 받을 수 있다. 운전경력 인정제도는 피보험자 외의 가족이 가족 간 자동차보험에서 보험 가입 경력 인정대상자로 등록된 적이 있다면 2명에 한정해 운전경력이 인정돼 운전경력을 인정 받게되어 자동차보험료 절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에 해당하는 신규 자동차보험 가입자는 이 제도를 통해 보다 실속있는 가입이 가능하니 참고해두는 것은 어떨까.

제대로 알아보는 자동차 보험 '할인 특약'


다양한 특약을 통해서도 자동차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 교통사고 발생 시 블랙박스는 중요 증거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때문에 차에 블랙박스를 설치하는 것만으로도 보험료를 절감시킬 수 있다. 이와 더불어,연간 운행거리에 따라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마일리지 할인 특약도 활용 가능하다. 이는 주행거리의 구간별 기준에 따라 할인받을 수 있는데, 운행거리가 짧을수록 할인율이 커진다.이 밖에도 연령제한 특약, 자녀유무, 도난방지장치 설치 등의 특약으로 보험료를 절감시킬 수 있다. 단, 회사마다 할인율과 혜택이 다르기 때문에 상품별로 꼼꼼하게 비교해보며 본인에게 적합한 것으로 알아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매년 가입률 높아지는 '다이렉트자동차보험'


매년마다 설계사를 통하거나 보험회사를 직접 찾아가기 번거로운 현대인들이 다이렉트자동차보험에 가입하고 있는 추세다. 다이렉크 자동차보험은 온라인으로도 가입할 수 있어 비대면으로 접근성이 좋고 보험설계사 혹은 보험사를 만나는 대면 오프라인 상품보다 평균 15% 내외로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다. 때문에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가입하려 하는 이들이 매년마다 늘고 있다.

한편, 요새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의 자동차보험계산기를 통해 보험료와 보장 내용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활용해, 보다 쉽게 비교 견적할 수 있고, 자신에게 적합한 자동차보험을 똑똑하게 가입할 수 있으니 참고해보자.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