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국내 1세대 보안기업 ‘시큐어앱’, 몸캠피씽 및 각종 피싱 피해자에 보안솔루션 24시간 제공

[=아시아뉴스통신] 박지성기자 송고시간 2019-09-25 17:00

자료사진

모바일 보안 전문 업체 시큐어앱(대표 임한빈)에서 최근 ‘피싱’의 범죄패턴이 매우 다양해지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피싱’ 범죄란 보이스피싱과 스미싱, 파밍, 메모리 해킹, 몸캠피싱 등을 총칭하는 단어인데, 개인의 중요한 정보를 부정하게 얻는 공격 시도이며 이를 통해 금전을 갈취하는 인터넷 사기 행위를 말한다.

인터넷과 그에 기반한 웹 기술의 발달과 함께 발생된 ‘피싱’은 수 년간 엄청난 피해자를 낳았고 현재까지도 많은 피해를 발생시키고 있다. 다양한 피싱 범죄 중에서도 특히 ‘몸캠피싱’이 최근 젊은 성인 남성이나 청소년을 상대로 피해를 입히고 있는데, 범죄의 수법과 패턴이 다양하며 지능적이라 100% 대처 방안이 없는 상태다.

몸캠협박, 몸캠사기라고도 불리는 몸캠피씽이란 이성인 척 접근하여 성적 호기심을 자극하고 몸캠 촬영을 한 뒤 휴대폰 데이터 해킹을 통해 지인들에게 해당 영상을 유포하겠다고 협박하며 금품을 요구하는 행태다.

이러한 몸캠피씽에 당하게 되면 그 피해가 걷잡을 수 없이 커지는 것은 시간문제라고 할 수 있다. 금전적 피해, 유포로 인한 정신적 피해가 발생하기 이전에 보안업체의 도움을 받아 적절한 대응을 통해 상황을 벗어날 수 있으며 이미 어느 정도 피해를 당하고 있는 상황이라도 더 이상의 피해를 막고 유포된 영상들을 삭제처리 할 수 있다.

현재 모바일보안 전문 기업 시큐어앱에서는 늘어나는 몸캠피씽에 대응하며 피싱범죄사건을 해결하는 데 모든 노력을 다하고 있다.

시큐어앱은 모바일보안 전문 기업으로 오랜기간 보안기술의 개발 및 보급에 힘써왔다. 각종 피싱범죄의 피해자들을 구제해 왔으며 최근에는 늘어난 몸캠피씽 범죄에 적극 대응하며 피해 구제에 힘쓰는 등 범죄 근절 캠페인을 실천하고 있는 국내의 1세대 보안기술업체이다.

시큐어앱은 모바일보안 선두주자로써 모바일악성코드를 완벽히 분석하여 범죄자에게 해킹된 데이터를 회수한다. 이에 협박으로부터 벗어나게 하는 것이다. 해당 솔루션은 시큐어앱 보안팀에서만 가능하며 여러 사이버범죄 해결을 통하여 독보적인 기술력이 검증됐다.

시큐어앱 보안팀의 한 관계자는 “빠른 진단과 악성 코드 분석을 통해 범인이 탈취한 피해자의 데이터를 회수하여 동영상이 유포되지 않도록 막고 있다”며 “협박을 받고 있다면 신속한 조치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