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김해시, 제412차 민방위의 날 ‘화재대피훈련’ 실시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김성조기자 송고시간 2019-09-25 17:15

경남 김해시(시장 허성곤)는 ‘제412차 민방위의 날’을 맞아 25일 오후 2시부터 20분간 시 전역에서 화재대피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화재에 대한 국민의 불안감이 높아짐에 따라 화재 발생 시 건물 내 대피와 행동요령을 익히기 위함이다.

김해시는 이날 이마트,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김해점, 김해보훈요양원, 롯데시네마 김해부원점, 김해문화의전당, 김해센텀 두산위브더제니스 등 6곳에서 실제 훈련을 하고 대피경로와 대피계획을 점검했다.

같은 시간 소방서는 화재 진압 골든타임을 확보를 위한 긴급차량 길터주기 소방차 골목 진입 훈련을 했다.

삼정119안전센터에서는 삼방시장 일대, 장유119안전센터에서 롯데마트 장유점과 코아상가 일대에서 실시했다.

아울러 김해시가 자체 선발한 이경하 민방위 전문강사가 시청 내 대피 장소에서 훈련참가자와 시민들을 대상으로 화재대피 국민행동요령, 소화기 작동법, 완강기 사용법 등을 교육했다.

이날 훈련에 주부민방위기동대, 자율방재단, 안전보안관 등 시민단체들도 적극 참여했다.

김환선 김해시 안전도시과장은 “안전사고 대비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공감하고 자체 안전관리 대응력을 점검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