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양산교육지원청, '자녀교육 선택이 아닌 필수다' 학부모 교육 실시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김성조기자 송고시간 2019-09-26 10:55

양산교육지원청은 자녀 경제교육 '선택이 아닌 필수다'라는 주제로 학부모 연수회를 개최하고 있다.(사진제공=양산교육지원청)

경남 양산교육지원청(교육장 주창돈)은 25일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 150명을 대상으로 자녀 경제교육을 위한 학부모 연수를 개최했다.

이날 조윤정 소장(파워경제교육연구소)이 강사로 나서 경제교육과 함께 꿈, 생명, 사람, 사랑, 환경, 삶에서 아이들의 합리적인 소비 습관과 자립심을 키우고 더불어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는 가치관을 심어주는 것이 중요 하다고 말해 큰 호응을 얻었다.

장태분 학생건강과장은 "아이들의 경제관념은 학교에서의 학습효과보다는 부모들의 소비습관이나 생활방식에서 더 많은 영향을 받는다" 며 "학부모님들이 자녀들에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물려줄 수 있는 원칙과 기준을 마련할 수 있는 연수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양산교육지원청은 지난 8월 김경일 교수의 '게임 리터러시 교육'으로 학부모 연수를 개최한 바 있으며 오는 10월에는  최재붕 교수(성균관대학교 기계공학부) 의'4차산업혁명과 포노사피엔스', 심영섭 영화평론가의 '영화를 활용한 가족커뮤니케이션 기술'이라는 주제로 학부모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