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김해시, 대동할매국수 백년가게 선정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김성조기자 송고시간 2019-09-27 10:00

김해시가 중소벤처기업부의 백년가게 육성사업에 선정한 대동할매국수.(사진제공=김해시청)

경남 김해시(시장 허성곤)는 26일 대동면 대동할매국수가 중소벤처기업부의 백년가게 육성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백년가게 육성사업은 30년 이상 도∙소매, 음식업종을 운영하고 있는 우수 소상인을 발굴해 추가 성장을 지원하고 성공모델을 확산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시작됐다.

선정된 업체에 혁신역량 강화교육과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고 소상공인 정책자금 금리우대 혜택과 현판 제공, 방송∙신문∙O2O 플랫폼 등 온∙오프라인 홍보를 지원한다.

대동할매국수는 1985년 1월 첫 영업을 시작한 업력 34년의 국수전문점으로 김헤에서는 오래 전부터 맛집으로 유명한 곳으로 진한 멸치육수가 일품이다.

주징칭 대표는 “백년가게에 선정돼 대를 이은 가업에 자긍심과 보람을 느낀다. 지역 명소로 자리매김해 동네 상권이 함께 성장하는 디딤돌이 되겠다”고 말했다.

허성곤 시장은 “대동할매국수가 김해의 대표 스타점포가 돼 상권 활성화에 앞장서 주시길 바란다”며 “우리시의 더 많은 업체들이 백년가게에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백년가게 육성에 대한 의지를 표명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