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 금산고, 제4회 충남학교환경동아리 사례발표대회 대상 수상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김남태기자 송고시간 2019-09-27 15:38

금산군 제원면 천내습지 ‘가시박’ 제거활동을 바탕으로 발표
제4회 충남학교환경동아리 사례발표대회에서 금산고증학교 2학년 김민욱 학생이 생태교란 식물 ‘가시박’에 관련된 사례를 발표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금산고등학교)

[아시아뉴스통신=김남태 기자] 충남 금산고등학교(교장 조익수)는 생명과학 동아리 ‘SKYPE’ 학생들이 충남도환경교육센터에서 주관하고 충청남도교육청이 후원하는 제4회 충남학교환경동아리 사례발표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27일 밝혔다.

금산군 제원면 천내습지에 매달 정기적으로 방문해 생태계 교란 식물 ‘가시박’을 제거하는 활동을 진행하고 이를 통한 지역 사회 생태계 보호와 생물 다양성 유지 측면에서 활동한 내용을 바탕으로 대회에 참가한 결과이다.

이 대회는 초·중·고 학생들이 지역 사회 환경 문제에 대해 관심을 갖도록 하고 사례 발표를 통한 학교환경교육 운영사례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하는 대회이다.

이번 사례발표대회는 예선대회를 통과한 초등과 중등 2개 부문 총 13개의 동아리에서 프리젠테이션(ppt) 발표와 포스터 전시를 실시했다.

금산고 2학년 김민욱, 오세호, 김의진, 이용욱, 양동현 학생은 “우리 고장의 환경 문제에 관심을 가지면서 고등학생으로서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이 있을까 고민해보다가 생태계 교란 식물 제거 활동에 참가하게 됐다”고 참가하게 된 동기를 밝혔다.

송종혁 생명과학 교사는 “학생들이 환경 문제에 관심을 갖고 탐구하고자 하는 분야에 대해 지원해준 것 뿐” 이라면서 “학생들의 관심 분야에 대해 SNS 토요 과학프로그램을 통해 계속 연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금산고등학교는 학생 맞춤형 동아리 운영과 지역연계 공동교육과정을 통한 생명과학 실험 수업, SNS 토요 과학프로그램 운영 등 자연과학 분야 특성화 프로그램 운영으로 제41회 충남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특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