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제38회 금산인삼축제 ‘건강체험관’ 방문객 문전성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김남태기자 송고시간 2019-09-30 15:13

전통의학체험, VR 체험 신설 등 전년보다 20%늘어
30일 제38회 금산인삼축제 건강체험관 방문객들이 VR(가상현실) 건강체험 부스 체험을 하고 있는 모습./아시아뉴스통신=김남태 기자

〔아시아뉴스통신=김남태 기자〕금산군은 제38회 금산인삼축제장 건강체험관의 체험집계결과가 29일까지 지난해보다 20% 웃도는 결과를 나타내고 있을 정도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축제 개막일 27일 4082명, 28일 6036명, 29일 6402명이 건강체험관을 찾아 지난해 보다 늘어난 것으로 나타난 것.

이 이유는 신체·정신건강까지 총망라하는 건강프로그램이 제공되기 때문이며, 일부 체험의 경우 소액의 재료비를 내야하지만 대부분 무료로 운영되기 때문이다.

올해는 한국, 중국, 태국, 몽골의 세계전통의학 체험이 보강됐으며, VR(가상현실) 건강체험 부스가 새롭게 선보여 기존에 이용이 적었던 5~19세 이용객이 대거 몰리면서 집객력 확보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가상스포츠체험에서 스키와, 양궁 게임을 즐길 수 있고, 차를 타고 일일이 돌아다니지 않아도 ’금산의 하늘을 날다‘에서 금산의 아름다운 풍경을 360도로 생생하게 볼 수 있어 만족감이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건강체험 필수코스인 홍삼족욕을 보다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도록 개선했으며, 대형모니터 3개를 설치해 금산관광 및 축제홍보 영상을 상영해 지루함을 덜도록 배려했다.

홍삼팩 피부관리, 한방차 시음, 한방척추치료, 인삼약초 보약만들기, 한방힐링 팜테라피, 반식욕 코너도 한층 진전된 모습으로 손님을 맞이하고 있다.

마음건강 검사, 두뇌건강검사, 한방척추치료, 폐기능 측정, 스트레스 검사, 사상체질검사, 골밀도 검사 등 전문가가 함께 하는 건강부스도 발길이 분주하다.

이혈, 손발관리, 사상체질검사, 온열테라피, 마음건강검사, 두뇌건강검사, 안구건조증 치료체험, 자율신경, 체성분, 저주파 발관리 체험 역시 줄을 서야 체험이 가능할 정도다.

이화영 금산군보건소장은 “전형적인 가을 날씨 속에 관광객 증가와 함께 건강체험관의 체험객도 더불어 증가하고 있다”며 “건강체험관이 실질적으로 관광객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운영에 내실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