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김해시, “중년 1인 가구 안전 챙긴다”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김성조기자 송고시간 2019-09-30 17:00

유관기관 실무자 간담회로 의견 수렴
30일 김해시청 사업소동 회의실에서 중년 1인 가구 안전 확인을 위한 유관기관 실무자 간담회 모습.(사진제공=창원시청)

경남 김해시(시장 허성곤)는 30일 오후 4시 사업소동 회의실에서 중년(만 50∼64세) 1인 가구 안전 확인을 위한 유관기관 실무자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해중․서부경찰서, 김해동․서부소방서, 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종합사회복지관, 구산사회복지관, 생명나눔재단, 생명의전화, 우체국, 정신건강복지센터, 보건소 지역보건과(정신보건팀),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14개 기관에서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직, 건강 악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년 1인 가구에 대해 생활실태조사 방법과 지역자원 연계방안, 지역자원 발굴방법 논의, 향후 대책 수립에 반영하기 위한 것이다.

안전 확인 대상은 1차 조사한 중년 1인 가구의 잠재적 위험군(168가구)과 고위험군(19가구)이며, 심리상담, 심리치료, 방문간호서비스, 사회적 관계 형성을 위한 이웃 만들기, 주민모임 운영, IOT(사물인터넷) 기술 등을 활용한 안부확인서비스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시는 이날 간담회에서 유관기관 실무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읍면동행정복지센터와 고독사지킴이단의 협조를 얻어 2차 조사를 하고 앞으로 민간자원과 연계해 공적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

박종주 김해시 시민복지과장은 “민간자원 발굴 방안을 모색해 저비용 고효율 복지서비스를 지향한다. 사람이 중심이 되는 복지도시 김해 만들기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