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제46회 관광의 날 행사 및 관광산업 포럼 개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미내기자 송고시간 2019-10-01 09:30

국가정원 기념, 중앙·전국 시·도 관광협회 회장단 방문
관광산업 포럼 및 태화강 국가정원 등 주요명소 탐방
울산시청 로고이다.(사진제공=울산시청)

울산시는 10월 1일 오후 3시 울산롯데호텔 2층 크리스탈볼룸에서 울산관광협회 주관으로 제46회 관광의 날 기념 ‘관광산업 포럼 및 관광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관광산업 포럼은 순천만 국가정원 지정 소개, 태화강 국가정원 지정 현황, 남해 관광두레 사례 등에 대한 주제 발표 후 교수와 관광 전문가들의 토론이 펼쳐진다.

이어진 관광의 날 기념식에서는 지역 관광인 사기 진작과 관광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관광 업계 종사자에 대한 유공자 표창이 실시된다.

표창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1명), 울산광역시장(3명), 울산광역시의회 의장(3명), 한국관광공사 사장(3명), 한국관광협회중앙회 회장(2명), 울산광역시관광협회 회장(5명) 표창 등 모두 17명에게 수여 된다.

행사 다음 날인 10월 2일에는 중앙과 전국 시․도 관광협회 회장단, 교수, 전문가들이 함께 태화강 국가정원과 장생포 고래마을 현장을 탐방할 예정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태화강 국가정원 지정을 기념해 열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관광업계 종사자들의 사기를 앙양시키고 전국의 관광 분야 전문가들에게 울산이 관광도시라는 인식을 심어주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 관광의 날’은 세계관광의 날(9월 27일)을 전후해 지난 2007년 이후 정례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