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울산시,‘2019 울산 지식재산(IP) 창업 네트워킹데이’개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서승희기자 송고시간 2019-10-02 12:59

울산시청.(사진=포토울산)

울산시는 ‘2019 울산 지식재산(IP) 창업 네트워킹데이’ 행사가 10월 2일 오후 2시 울산롯데호텔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울산시와 특허청이 공동 주최하고 울산지식재산센터, 한국발명진흥회 등이 주관하는 이 행사는 예비창업자가 창업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에 대한 해결책 제시와 창업지원 기관들의 시책 소개 등 지식재산 창업 활성화를 위해 올해 처음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지식재산 창업을 꿈꾸는 울산지역 예비창업자 130여 명과 울산경제진흥원을 비롯해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등 지역의 창업지원 관련 9개 기관 관계자 30여 명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행사는 먼저 이면우 울산과학기술원(UNIST) 석좌 교수의 ‘스타트업(창업)을 위한 디자인 브랜드 전략’ 특강이 펼쳐진다.

이어 ‘스타트업을 위한 크라우드(후원형)펀딩 활용 전략’, ‘초기 창업기업을 위한 투자유치 전략’ 등 논제에 대해 발제자 발표 및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현재 우리나라는 특허 출원량 세계 4위, 디자인 출원 수 세계 3위인 지식재산 강국이지만, 기술이 권리로만 등록돼 있으면 개발한 의미가 퇴색된다.” 며 “지식재산 창업 활성화는 울산을 지식재산 선도 도시로 이끌 촉진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식재산 창업은 특허·실용신안·디자인 등 지식재산을 사업 아이템으로 하는 창업으로 이와 관련해 애로가 있거나 도움이 필요한 예비창업자, 초기 창업기업들은 울산지식재산센터(☎228-3083~8)로 문의하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울산지식재산센터는 지난 2017년부터 울산시와 특허청으로부터 사업비를 지원받아 ‘지식재산 창출 및 창업 지원 사업’을 추진 중인 기관으로 지식재산 창업에 관한 전문 컨설턴트들이 창업 성공을 지원하게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