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10월 15일 화요일

대전시, 올해 전기이륜차 약 100대 추가 보급

오는 10일부터 접수, 추경예산 2억 8천만 원 들여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정완영기자 기사입력 : 2019년 10월 09일 13시 22분

대전시가 전기이륜차 추가 보급에 나선다./아시아뉴스통신 DB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정완영기자 = [아시아뉴스통신=정완영 기자] 대전시가 전기이륜차 추가 보급에 나선다.
 
대전시는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확보한 추경예산으로 오는 10일부터 올해 2차 전기이륜차 보급을 시작한다.
 
대전시에 따르면 만 16세 이상의 시민 또는 대전시 내 사업장이 위치한 법인은 누구나 전기이륜차 보조금을 신청할 수 있고, 개인은 1대, 법인은 3대까지 신청 가능하다.
 
보조금 신청 방법은 전기이륜차 제조·판매사에서 구매계약을 체결하고, 구매지원 신청서를 환경부 전기자동차 통합포털(ev.or.kr) 시스템으로 전산 신청하면 된다.
 
보조금은 전기이륜차 유형·규모 및 배터리용량, 출력 등의 성능을 고려해 차등 정액 지원하고, 내연기관 이륜차를 폐차 후 구매하면 20만원을 추가 지원한다.
 
보급차종은 환경부에서 인정 고시한 전기이륜차 보급대상 평가에 관한 규정을 충족한 14개 회사 23종의 차량으로, 전기자동차 통합포털(ev.or.kr)에서 차종 및 차종별 보조금을 확인할 수 있다.
 
노용재 대전시 미세먼지대응과장은 “전기이륜차 보조금 지원사업에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라며, 앞으로도 대전시의 대기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asianews@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