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10월 15일 화요일

대전시, 연말까지 복합측량기준점 일제 정비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정완영기자 기사입력 : 2019년 10월 09일 13시 59분

대전시가 관내에 설치된 복합측량기준점에 대한 전수 실태조사를 마치고 연말까지 망실, 훼손으로 인한 재설치 대상 기준점에 대해 일제 정비한다./아시아뉴스통신 DB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정완영기자 = [아시아뉴스통신=정완영 기자] 대전시는 관내에 설치된 복합측량기준점에 대한 전수 실태조사를 마치고 연말까지 망실, 훼손으로 인한 재설치 대상 기준점에 대해 일제 정비한다고 9일 밝혔다.
 
복합측량기준점은 측량목적과 방법에 따라 기관별로 서로 다르게 설치 운영되는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해 지적삼각점, 공공삼각점, 공공수준점 성과를 하나로 통합한 기준점으로 대전시는 현재 426점을 설치․관리하고 있다.
 
대전시는 지난 7월부터 설치된 복합측량기준점에 대한 일제조사를 실시해 8점이 망실·훼손된 것을 확인했다.
 
이에 따라 기준점 재정비 계획을 수립해 망실, 훼손된 기준점을 재설치하고, 기준점 활용도를 높여 측량의 신뢰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대전시 관계자는 “측량기준점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기준점 측량성과를 시 홈페이지 자주 찾는 정보에서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있다”며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
 

asianews@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