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횡성군, 도내 최초로 스마트 재난관리플랫폼 구축

[경기=아시아뉴스통신] 박다솜기자 송고시간 2019-10-09 19:18

강원 횡성군은 스마트 재난관리 플랫폼을 도내 최초로 구축 10월부터 정식 운영에 들어간다고 9일 밝혔다.

스마트 재난정보 전파체계는 군 전역에 설치된 각종 재난정보 측정 장비를 통해 군 재난 안전상황실에서 실시간으로 재난 발생 사실을 자동으로 인지하고 관련 정보를 군민들에게 즉시 전파하는 시스템이다.

재난정보 측정 장비는 군청과 읍·면·동에서 운용하는 재난 CCTV, 강우량계, 적설계, 자동 기상관측장비를 중심으로, 행정안전부와 연계한 기상, 수위, 대기, 오존, 지진, 119 긴급구조정보 등을 더해 구성됐다.

횡성군은 이를 통해 각종 재난 상황을 실시간으로 인지하고, 이를 다시 재난 문자 서비스, 재난 문자 전광판, 재난음성방송을 이용해 자동으로 군민에게 재난정보를 전달한다.

또, 향후 재난·재해 현장의 실시간 드론 영상을 재난관리플랫폼에 전송 재난 위기 관리 대응력을 높이기 위한 실시간 영상전송 시스템을 구축 운영할 계획이다.

안병열 안전총괄 담당은 “이번에 스마트 재난관리플랫폼 가동으로 신속한 재난인지 및 전파가 가능해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효과가 클 것”이라며 “이를 통해 안심하고 살기 좋은 안전도시 횡성 건설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