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옥천군, 정지용문학관 방문객에 홍보물 배부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19-10-10 09:58

독서의 계절 맞아 정지용 시가 담긴 책갈피 등 나눠줘
충북 옥천군이 정지용문학관을 찾는 방문객들을 위한 제작 배부하고 있는 홍보물. 왼쪽은 전자차단 스티커, 오른쪽은 책갈피.(사진제공=옥천군청) 

충북 옥천군은 독서의 계절을 맞아 정지용문학관을 찾는 관내 주민과 외부 관광객을 대상으로 정지용 시가 담긴 책갈피 3종과 전자파 차단 스티커 3종을 제작 배부하고 있다고 11일 전했다. 
  
군에 따르면 책갈피에는‘유리창’,‘별2’,‘호수’의 시구가 담겨 있고 전자파 차단스티커에는‘유리창’,‘별2’,‘향수’시어가 담겨 있다. 

이번 홍보물은 독서의 계절을 맞아 정지용문학관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지용 시인의 시를 보다 쉽게 접하고 독서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제작했다.

6종의 책갈피와 전자파차단 스티커는 정지용문학관 입구에 비치해 문학관을 방문한 관광객들이 가져갈 수 있도록 했다.

군 관계자는 “독서의 계절, 여행의 계절을 맞아 많은 관광객이 문학관을 방문해 지용시인의 시 세계에 빠져 보길 바란다”며 “독서의 계절에 지용시인의 다양한 시들이 많이 읽힐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군은 정지용문학관을 방문한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정지용문학교실을 열어 어린이 시낭송 교실, 캘리그라피 시어 쓰기, 도예 페인팅 등 3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