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스포츠
김신욱 네 골!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예선 스리랑카에 8-0 대승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최지혜기자 송고시간 2019-10-10 22:14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사진=대한축구협회)

한국남자축구국가대표팀이 10일 저녁 8시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열린 스리랑카와의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 H조 2차전에서 8-0으로 대승을 거뒀다. 

김신욱이 네 골을 넣는 등 공격진 모두가 고른 활약을 펼쳤다. 지난 투르크메니스탄과의 2차예선 1차전에서 2-0 승리를 거두 벤투호는 연이은 승리로 북한 평양 원정을 앞두고 부담을 덜었다.
 
한국은 스리랑카를 상대로 4-1-4-1 포메이션을 짰다. 최전방에 김신욱(상하이선화)을 세우고 2선에 손흥민(토트넘홋스퍼), 남태희(알사드), 이강인(발렌시아CF), 황희찬(레드불잘츠부르크)을 포진시켰다. 중앙에는 백승호(SV다름슈타트98)가 섰고 포백 수비라인은 홍철(수원삼성), 권경원(전북현대), 김민재(베이징궈안), 김문환(부산아이파크)으로 채웠다. 골키퍼 장갑은 조현우(대구FC)가 꼈다. 밀집수비를 예고한 스리랑카는 예상대로 5-4-1 포메이션을 꺼내 들며 한국의 막강 공격에 맞섰다.
 
전반 초반부터 한국이 월등한 우세를 보였다. 전반 11분 만에 선제골이 터졌다. 

한국은 공격 상황에서 이강인의 패스를 박스 안에서 홍철이 받은 뒤 곧바로 뒤로 살짝 패스를 내줬고, 이를 손흥민이 인사이드 킥으로 연결해 스리랑카의 골문으로 정확히 꽂아 넣었다. 스리랑카는 전반 14분 프리킥 기회를 얻었고 두크손 푸슬라스가 킥을 찼지만 이 킥이 수비를 맞고 나오며 한국의 역습으로 이어졌다. 이 프리킥 이외에 스리랑카는 전반 내내 별다른 득점 찬스를 잡지 못하며 고전했다.
 
한국은 전반 18분 손흥민이 스리랑카 진영을 돌파하는 과정에서 중앙으로 내준 패스를 김신욱이 문전에서 감각적으로 마무리하며 두 번째 골을 넣는데 성공했다. 이어 전반 21분 오른쪽 코너킥 상황에서 이강인이 올린 킥을 황희찬이 헤더 슈팅으로 연결해 스코어를 3-0까지 벌렸다.
 
이후에도 한국의 공격은 계속됐고 전반 31분 네 번째 골이 터졌다. 오른쪽 측면에서 김문환이 올려준 크로스를 문전에서 김신욱이 머리로 방향을 바꾸며 스리랑카의 골망을 흔들었다. 전반 추기시간에는 스리랑카 골문 앞 혼전 상황에서 스리랑카 수비의 핸드볼 파울이 나오며 한국에 페널티킥이 주어졌고, 손흥민이 키커로 나서 골을 성공시키며 전반전을 5-0 리드로 끝내는데 성공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사진=대한축구협회)

후반 들어서도 한국의 일방적인 공격이 계속됐다. 한국은 좌우와 중앙을 가리지 않고 다양한 루트로 스리랑카를 압박했다. 후반 10분 한국은 팀의 여섯 번째 골을 넣으며 승기를 잡았다. 남태희의 원터치 패스를 이어받은 김신욱이 문전에서 침착하게 마무리하며 스코어를 6-0으로 만들었고, 동시에 자신의 해트트릭도 완성했다. 벤투 감독은 후반 17분 손흥민을 빼고 권창훈(SC프라이부르크)을 투입했다.
 
한국은 후반 20분 공격 상황에서 홍철이 왼쪽에서 올린 킥을 골대 반대편에서 김신욱이 헤더 슈팅으로 연결하며 팀의 일곱 번째 골을 넣었다. 이후 벤투 감독은 김민재를 빼고 박지수(광저우 에버그란데)를 투입시키며 다시 한 번 변화를 줬다. 후반 30분에는 남태희를 빼고 이동경(울산현대)을 넣으며 마지막 교체카드를 썼다. 스코어가 여유 있는 만큼 북한전을 대비해 주요 선수들에게 휴식을 주고 새로운 선수들에게 기회를 부여하겠다는 의도였다. 한국은 후반 32분 황희찬이 상대 진영 박스 왼쪽에서 돌파하다가 뒤로 꺾어서 패스를 내줬고, 이를 권창훈이 이어받아 슈팅으로 연결해 팀의 여덟 번째 골을 터뜨렸다. 이 골을 끝으로 한국은 스리랑카전을 8-0 대승으로 종료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 H조 2차전
대한민국 8-0 스리랑카


득점 : 손흥민(전11, 전49), 김신욱(전18, 전31, 후10, 후20), 황희찬(전21), 권창훈(후32)
출전선수 : 조현우(GK) - 홍철, 권경원, 김민재(후15 박지수), 김문환 - 백승호 - 손흥민(후17 권창훈), 남태희(후30 이동경), 이강인, 황희찬 - 김신욱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