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 서산 천수만 겨울철새들의 화려한 비행 시작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박상록기자 송고시간 2019-10-14 08:56

-기러기, 오리 등 5만여 개체 천수만 도래 -
천수만 A지구 간척 농경지 일원에서 큰 기러기 떼가 힘찬 날갯짓을 하며 하늘 위를 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서산시청)

세계적인 철새도래지 충남 서산 천수만에 본격적인 겨울철새들의 도래가 시작되면서 천수만이 겨울철새로 가득 채워지고 있다.

서산버드랜드에 따르면 천수만 B지구 부남호 일대에는 현재 큰기러기와 쇠기러기, 흰뺨검둥오리 등 약 5만 개체 정도의 겨울철새들이 날아와 황금들녘과 절묘한 하모니를 이루고 있다.

이들 철새 무리 가운데 개체수가 가장 많은 종은 큰기러기와 쇠기러기 등 기러기류를 비롯해 흰뺨검둥오리 및 청둥오리 등 오리류로 수확이 끝난 농경지 주변에서 먹이활동을 하며 간월호 내의 모래톱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다.
 
서산 천수만을 찾은 철새들이 수확이 끝난 농경지 주변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서산시청)

 
서산버드랜드 관계자는 “올해도 예년과 비슷한 시기에 겨울철새들이 도래를 시작해 앞으로 11월까지 개체수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며 “최대한 겨울철새들이 천수만에 머물 수 있도록 먹이주기 및 서식지 보존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산버드랜드에서는 오는 26일과 27일 양일간 천수만을 찾아온 겨울철새를 주제로 ‘2019 서산버드랜드 철새기행전’을 개최하고 철새를 직접 관찰하는 탐조투어를 중심으로 다양한 생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