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 예산군, 다자녀 가구 할인점 운영..가족 행복누리카드 발급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종선기자 송고시간 2019-10-14 10:49

병의원.학원.음식점에서 10만원 이상 결제 시 10%할인
군이 다자녀 가족 행복누리카드 신청을 받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 DB

예산군이 저출생으로 지역 위기의식이 고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다자녀 가구의 생활비 경감에 도움을 주기 위해 민간업체와 협약을 맺고 10만원 이상 결제 시 이용금액의 10%를 할인해 주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따라서 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만 18세 이하 자녀를 1명이라도 둔 3자녀 이상 가구를 대상으로, 거주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가족 행복누리카드’를 발급한다.
이 카드는 다자녀 가구임을 확인하는 신분증 개념일 뿐 신용카드 기능은 없다.

군내 행복누리카드 가맹점인 병.의원 4개소(예산종합병원. 예산미소천사의원. 신례원한의원. 고려한의원), 음식점 13개소(임진강장어. 산채명가. 샛별쭈꾸미. 예당뷰아일랜드. 산고을식당. 원조설악추어탕. 양어장가든. 영남식당. 버섯마당집. 두멍. 명가네. 동흥루. 신분준할머니 기러기칼국수), 학원 9개소(아성피아노. 유원숙에어로빅.이지스터디교습소. 연무체육관. 리라피아노. 신례원태권도. 삼손태권도. 강청록발레무용. 고은정뷰티아카데미 미용학원)로 모두 26개소다.

한편 협약을 맺은 26개 업체 이외에도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출산 친화적 사회 분위기 조성에 동참코자 하는 업체는 군 총무과에서 신청을 받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