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김해시, 서울 영등포구 주민들 대상 ‘김해 로컬푸드’ 홍보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김성조기자 송고시간 2019-10-15 17:31

영등포공원서 열린 ‘제2회 영등포구 어린이집 가족체험 대축제’서...
12일 김해시가 서울 영등포공원에서 열린 ‘제2회 영등포구 어린이집 가족체험 대축제’ 행사장에서 김해 로컬푸드를 홍보하고 있다.(사진제공=김해시청)

경남 김해시(시장 허성곤)는 지난 12일 서울 영등포공원에서 열린 ‘제2회 영등포구 어린이집 가족체험 대축제’에 참여, 김해 로컬푸드를 소개했다.

이날 행사는 영등포구 어린이집연합회 주관으로 어린이집 관계자와 학부모, 어린이 등 약 3000여명이 방문, 성황을 이뤘다.

김해시는 서울시 도농상생 공공급식 산지지자체로 선정돼, 지난 8월 말부터 영등포구 공공급식에 김해산 로컬푸드 240여 품목을 공급하고 있다.

김해시는 이 행사장에서 영등포구 주민들에게 ▶국제슬로시티 김해 ▶김해시공공급식생산자협의회 ▶김해 로컬푸드 식생활 체험교육 등 3개 테마로 홍보부스를 꾸몄다.

홍보에 참여한 김해시공공급식생산자협의회 소속 농업인들은 영등포구 공공급식에 공급하는 유기농 진영단감과 유기농 매실차 시식행사와 어린이들에게 식생활 체험교육을 제공했다.

김해시 관계자는 “농업인과 영등포구 어린이집 관계자, 학부모가 만날 수 있어 김해 로컬푸드에 대한 신뢰도가 향상됐다. 특히 유기농 단감과 매실차에 대한 서울시민의 반응이 매우 좋았다”며 “앞으로도 김해의 우수한 농산물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