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패스트트랙 충돌 사건…민주당 "檢, 한국당 강제수사해야"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정수지기자 송고시간 2019-10-16 15:44

공수처 도입 반대-패스트트랙 봐주기 수사 상호연관설 불식해야
이재정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사진=아시아뉴스통신DB

더불어민주당은 패스스트랙 충돌 사건과 관련해 검찰이 한국당 의원 및 관계자들에게 체포영장을 발부하고 강제수사라도 해야 한다고 밝혔다.

16일 이재정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오후 브리핑에서 "지난 4월 국회에서 벌어진 패스트트랙 충돌 사건과 관련해 최근 검찰이 더불어민주당 당직자 6명, 보좌진 6명 등 12명에게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 조사 출석을 요구했다"고 말했다.

이어 "소환 통보를 받은 당직자와 보좌진 대부분은 이미 자진 출석해 10시간이 넘는 고강도 검찰 조사를 받았다"며 "패스트트랙 관련 검찰 조사가 한국당은 뒤로 미뤄둔 채 우리 당만 먼저 수사한 뒤, 그에 맞게 한국당을 끼워 맞추려 하는 게 아닌가 의심이 든다"고 주장했다.

또 "자유한국당은 검찰을 향해 '패스트트랙 수사, 검찰 함부로 손대지 말라'라고 겁박하더니 소속 의원들에게는 '수사 기관에 출석하지 말라'는 지침까지 내렸다고 한다"면서 "이런 상황이라면 검찰은 수사 대상에 올라있는 한국당 의원 및 당직자, 보좌진 등에게 체포영장을 발부해 강제수사라도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민들은 한국당의 공수처 도입 반대와 검찰의 패스트트랙 봐주기 수사가 상호 연관이 있다는 의심을 품고 있다면서도 더불어민주당은 이 의심에 동의하지 않는다고 했다.

그는 "검찰은 항간에 떠도는 이 의혹을 불식시키기 위한 노력을 해야 마땅하다"며 "그 첫걸음이 바로 한국당에 대한 신속한 수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한국당이 소환에 응하지 않는다고 넋 놓고 있고, 소환에 응하는 우리 당 관계자만 피의자 신분으로 고강도 조사를 계속 진행한다면 어느 누가 검찰의 수사가 정당하다 말하겠냐"며 "이제라도 검찰은 결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