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북교육청, 학생참여형 수업전문가 육성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상범기자 송고시간 2019-10-16 19:25

학생참여형 수업전문가 수업 장면.(사진제공=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은 올해 학생참여형 수업전문가 육성 계획에 따라 수업전문가 심사를 내달까지 한다고 16일 밝혔다.

수업전문가 육성은 단계적 수업 능력 신장을 통해 학생참여형 수업 실천 전문가를 육성하고 수업 나눔 문화 정착을 통한 수업의 질을 향상시켜 학생참여형 수업 확산으로 배움이 삶이 되는 학교 교육을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업전문가는 수업연구교사, 수업선도교사와 수업명인의 3단계로 진행하는데 지난 3월 공모를 통해 예비 수업연구교사 152명과 예비 수업선도교사 47명을 선정해 연구활동비를 지급했다.

1년간 다양한 교실수업개선 활동을 심사를 통해 수업전문가로 선정해 인증한다.

수업전문가 인증을 위한 심사 방법은 교감과 교육전문직원 중 3인으로 구성된 심사단이 수업심사(50%)와 활동실적 심사(50%)를 한다.

지난달에 심사위원 선정과 연구수업형 심사 일자를 확정하여 심사위원 3인을 1팀으로 구성해 다음달까지 학교별 수업 심사를 진행한다.

또한 필수 실적 증빙 자료와 포트폴리오형 활동 보고서 등 활동 실적 심사를 통해 오는 12월 최종 인증자 선정과 표창을 수여한다.

최종 심사를 통해 수업연구교사 인증 시에는 교육장 표창, 수업선도교사 인증 시에는 승진 가산점과 전문직 전형 가산점이 부여되고 연수강사 활동 지원과 교육연구동아리 운영 신청 시 우선 지원한다.

수업명인에게는 승진 가산점을 부여하고 컨설턴트와 수업개선 관련 연수 강사 활동을 한다.

한편 지난해 수업전문가로 인증 받은 교사는 수업연구교사 157명, 수업선도교사 15명과 수업명인교사 1명이다.

권영근 경북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수업전문가 활동은 교사와 학생 모두에게 활력을 주어 교육공동체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경북교육 실현으로 나아가는 첫걸음이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