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오준용 영동군보건소장, 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영동군지회장 감사패 받아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19-10-17 14:34

김은경 군보건소 치매안심팀장과 영동서 윤여준 경위도 감사패 
오준용 충북 영동군보건소장이 치매예방관리 사업의 체계적인 추진과 군민 건강증진을 위해 꾸준히 기여해 온 공을 인정받아 충북지부 영동군지회 모범운전자연합회(회장 전우선)로
충북 영동군보건소 오준용 소장(맨오른쪽)과 김은경 치내안심팀장(오른쪽 세번째), 영동경찰서 윤여준 경위(오른쪽 두번째)가 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영동군지회장 감사패를 수상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영동군청)

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17일 영동군보건소에 따르면 충북지부 영동군지회 모범운전자연합회는 올해 3분기 모범운전자회 일제 검열점호 및 교양교육을 실시하면서 오준용 영동군보건소장에게 ‘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영동지회장 감사패’를 수여했다. 
             
군보건소는 모범운전자연합회 영동지회와 지난해 하반기부터 지역사회 자원연계를 맺고 주 3회 쉼터 프로그램 참여자들에게 안전한 센터 이용과 귀가를 위한 송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치매 노인들은 고령으로 인해 거동이 불편할 뿐 아니라 뇌질환으로 자칫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어 택시 송영 서비스는 큰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모범운전자연합회 영동지회는 올해 치매파트너 및 치매안심등불 활동으로 군과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며 치매관리 사업에 큰 몫을 하고 있다.

이 날은 지역사회 자원과 연계해 치매가 있어도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는 영동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는 군보건소에 회원들의 마음을 담은 감사패를 전달했다.

오준용 군보건소장은 “군민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해 더욱 노력해 달라는 당부의 의미로 알고 다양한 지역사회 자원을 활용해 지역 어르신들에게 실효성 높은 서비스를 지속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감사패 수여식 행사에서는 오준용 소장 이외에도 지역발전과 사업의 원활한 운영에 앞장서고 있는 점을 인정받아 김은경 치매안심팀장과 영동경찰서 윤여준 경위가 감사패를 받았다.  

치매예방·치료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치매상담콜센터(1899-9988)나 영동군치매안심센터(043-740-5946~9)로 문의하면 친절히 안내 받을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