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2019 경북 넥스트 게임 페스티벌..13개 게임 기업 참여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상범기자 송고시간 2019-10-17 16:46

17일 경북 경산 경북테크노파크 일원에서 지역게임산업 육성을 위한 2019 경북 넥스트 게임 콘텐츠 페스티벌 행사가 열렸다.(사진제공=경북도청)

경북도는 17일 경산 경북테크노파크 일원에서 전우헌 경북도 경제부지사, 최영조 경산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게임산업 육성을 위한 2019 경북 넥스트 게임 콘텐츠 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북 넥스트 게임페스티벌은 지난 2016년부터 내년까지 5년간 총사업비 78억원을 투입해 진행 중인 경북 지역기반 게임산업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열렸다.

수도권에 편중되어 있는 게임산업의 불균형을 해소하고 게임산업 분야에서 불모지나 다름없는 경북지역에서 게임기업 창업, 콘텐츠개발 인력양성 등을 통해 경북형 글로벌 게임산업을 선도하는 역할을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경북 넥스트 게임 콘텐츠 페스티벌은 지난해 진행한 제1회 경북 넥스트 게임 대축제에 이어 경북테크노파크 일원에서 경북지역의 13개 게임 기업 등이 참가했다.

이날 행사에는 기업들이 개발한 20여 종의 모바일 게임 및 VR AR 게임 체험, 추억의 오락실 게임 100종 레트로 게임존 운영, 크리에이터와 함께하는 게임 대결, 구독자 100만 명 이상의 유명 크리에이터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등이 진행됐다.

또한 초청가수 공연, 코스프레 포토존 운영, 청소년을 위한 게임 건전성 교육, 넥슨 등 게임 기업들의 인재 채용 전략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도 큰 호응을 받았다.

전우헌 경제부지사는 "게임과 차세대 기술을 접목하여 게임산업을 확장시키기 위해 더욱 노력하고, 앞으로 경북 게임생태계 발전을 위한 사업 발굴과 지원 확대를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 및 게임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