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3일 화요일
뉴스홈 국내사진
경북교육청, 주민참여예산위원회 개최..예산편성 주민의견 반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상범기자 송고시간 2019-10-20 19:58

지난 18일 경북교육청 화백관에서 내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위원회가 열렸다.(사진제공=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은 지난 18일 도교육청 화백관에서 내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제도는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이 참여해 각계 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재정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한 제도로 30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난 지난 2012년부터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내년도 예산편성 방향에 대한 의견 제시, 주민 설문조사 결과 설명과 주민제안사업 공모를 통해 접수된 사업에 대한 심사의 순으로 진행했다.

주요 공모사업은 무상교육 실시 확대, 학교 등하굣길 안전 확보, 소규모 학교 활성화, 기초학습 부진학생 예방, 유치원 돌봄교실 확대와 영어공교육 강화 등 각 분야에 다양한 사업이 제안됐다.

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서 검토․심의한 의견은 사업부서의 최종검토를 통해 내년도 예산안에 반영하고 의회 의결을 거쳐 최종 편성한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주민참여예산위원을 비롯한 도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통해 투명하고 효율적인 재정운영이 이루어질 수 있다"며 "도민의 다양한 의견이 예산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