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홍천군, 지역 특화 작목 '옥수수+쌀+팥' 융복합 상품 개발 연구 용역 최종 보고회 개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박다솜기자 송고시간 2019-10-23 13:23

홍천군청 청사/아시아뉴스통신 DB.

강원 홍천군은 홍천군농업기술센터에서 '옥수수+쌀+팥'의 융복합 상품 개발 연구 용역 최종 보고회를 오는 25일 관련 농업인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특산자원 융복합 기술시범' 사업 중 세종 식품연구소에서 그동안 수행한 용역 결과에 관해 설명하고, 참석농업인·전문가의 질의응답 및 다양한 의견 제시와 생산 제품에 대한 시식을 통해 용역 결과에 대한 평가를 실시한다.

홍천군은 홍천군을 대표하는 가공 상품과 전통의 맛을 살린 먹거리 발굴 개발을 목표로 추진된 이번 연구 용역을 통해 지역 특화 작목인 옥수수, 쌀, 팥을 활용해 홍천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가공 상품 2종을 개발했고, 충분한 시장 조사와 관능 평가를 해 제품 배합비를 표준화해 상표를 출원할 계획이다.

황명광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연구 용역 결과 개발된 상품과 레시피를 지역 농업인, 가공 업체 등에 기술을 이전해 제품화하고, 지속해서 차별화된 융복합 산업 발전을 통해 농업 부가가치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