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서천군, 2019 일자리 박람회 성황리 개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진영기자 송고시간 2019-10-23 19:40

좋은 일(job) 생기는 날! ‘일’자리 ‘구’하는 ‘DAY’ 개최
자료사진.(사진제공= 서천군청)

충남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23일 봄의 마을 광장에서 ‘좋은 일(job) 생기는 날! 서천군 취업박람회 일구 DAY’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천군이 주최하고 서천군지역순환경제센터와 한국중부발전 서천건설본부가 주관하고 충남일자리종합센터 후원한 2019년 서천군 취업박람회 일구 DAY는 구직자와 구인 업체에 만남의 장을 제공해 활력 있는 서천군을 만들고자 마련됐다.

이번 취업 박람회는 ㈜코츠 등 25개 강소기업이 현장 채용 면접과 상담을 실시하고 20개 기업이 채용 대행 면접장을 운영해 지역 내 청·장년 등 취업을 원하는 300여 명의 구직자가 모여 현장의 열기를 뜨겁게 달궜다.

특히, 일자리를 희망하는 구직자에게 현장에서 이력서 작성을 위한 이력서 사진(반명함판) 촬영과 면접 메이크업을 무료로 제공하고 지문, 타로로 보는 직업 적성검사, 업사이클링 직업 체험관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진행해 구직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자료사진.(사진제공= 서천군청)

군은 올해 청년 고용률 46.4%, 여성 고용률 57.7%로 작년 대비 소폭 증가했고 다각적인 일자리 사업 추진을 통해 2년 연속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에서 수상하는 등 일자리 분야에서 성장을 이루고 있다.

노박래 군수는 “앞으로도 좋은 기업을 유치하는 데 힘을 다해 군민과 기업이 행복해질 수 있는 서천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관내 기업과 전 부서, 일자리 관련 기관 등 모두가 힘을 모아 좋은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창출해나가는 풍족함 넘치는 서천군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