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 예산군청소년수련관, 윤봉길 의사 발자취를 찾아서...중국탐방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종선기자 송고시간 2019-10-24 10:22

독립운동 100주년, 애국심 키우는 현장중심 교육
해외탐방을 떠나는 청소년들이 충의사에서 사전교육을 받았다./아시아뉴스통신 DB

예산군청소년수련관은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3박4일 일정으로 청소년 33명과 지도사 2명이 ‘2019년 청소년, 윤봉길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해외 역사 탐방길에 오른다.
이는 청소년들이 중국 상해 루쉰공원과 대한민국임시정부를 비롯해 남경.진경의 독립운동 사적지를 탐방하며, 윤 의사의 발자취를 찾는 현장중심 교육으로 올바른 역사 인식과 독립운동의 정신을 계승해 애국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탐방길에 앞서 3회에 걸친 사전교육을 통해 오리엔테이션과 무궁화 만들기 등 조별활동과 일본군위안부역사관, 충의사, 독립기념관 방문을 통해 독립운동 역사와 윤 의사의 생애와 정신을 배우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지난 19일 충의사를 방문해 직접 만든 무궁화를 윤 의사의 영정에 헌화하며 해외탐방의 시작을 알리고, 중국 상해에 있는 루쉰공원(옛 홍구공원)의 윤봉길기념관과 대한민국임시정부 청사를 방문해 무궁화 꽃바구니를 헌화할 예정이다.

탐방에 나설 한 학생은 “우리나라 독립 역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대표적인 애국지사인 윤봉길 의사의 발자취를 찾아 떠나게 돼 매우 뜻 깊고 가슴이 떨린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영길 관장은 “지난 2014년부터 시작한 해외 역사탐방은 중국과 일본을 격년으로 실시하고 있다”며 “우리 고장의 애국지사인 윤봉길 의사에 대해 더 가까이 느끼고 배워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새기고, 올바른 역사관과 애국심을 배양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