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백광 권영찬 교수 “100% 성공하는 투자는 자기계발이다!” 직장인 성공학개론 강연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주혁기자 송고시간 2019-10-25 09:07

강연을 진행하고 있는 권영찬 교수(사진출처=권영찬닷컴)

최근 방송과 다양한 강연현장에서 동기부여, 리더십, 행복재테크 인문학 강연과 직장인 성공학개론 강연을 진행하고 있는 개그맨 출신 연예인 1호 상담심리학과 교수인 권영찬 박사가 최근 ‘국립정신병원 입원적합성심사위원회 조사원 워크샵’에 초대를 받아서 ‘행복한 직장인 성공학개론’ 강연을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최근 진행 된 백광 권영찬 교수의 ‘직장인 성공학개론 강연에서는 “100% 성공하는 투자는 자기계발이다!”, “생활 속 알뜰 재테크”, “늦었다고 생갈 할 때 자기계발에 투자해라”는 주제를 강지고 강연을 진행하였다.
 
백광(伯桄)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성공을 두 가지 분류로 나누면 단순한 돈과 명예를 얻는 성공이 있다. 이 성공은 ‘단순한 성공’으로 오로지 자신이 얻고자 하는 목표를 두고 사는 목적론적 삶이 될 수 있다.”고 운을 띄우며, 잘못된 성공의 몇 가지 예를 들었다.
 
똑 같은 성공이라도 ‘성공’이란 두 글자 앞에 ‘행복’이 붙게 되면 180도 다른 성공이 된다. 즉, 내가 하고자 하는 일, 내가 도전했을 때 행복한 일에 도전하고 즐기면, 성공의 단계에 오더라도 ‘행복으로 가득한 성공’이 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존재의 가치가 이끄는 삶이라고 부언 설명했다.
 
그렇기에 “현대인의 정신건강을 위해서 노력하는 여러분들 같은 사회복지사나 심사원들은 자신의 일에 만족을 느끼면서 현대인의 건강을 위한 심사를 맡고 있기에 누구 보다 행복한 일을 하는 사람이라는 가정을 두고 일을 하게 되면 그 일에 대한 행복지수는 몇 배의 가치가 있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던졌다.
 
백광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40대 중반의 늦은 나이에 연세대학교 상담코칭대학원 석사과정에 도전하게 된 이유와 과정을 솔직하게 전했다. 먼저, 자신이 겪은 지난 2005년의 ‘억울한 구치소 생활’과 ‘2007년 세트장이 무너지는 사고’와 ‘잘못된 투자로 경제적 지옥’을 경험하게 되며 생긴, 마음의 병을 치료하기 위해서였다.
 
그리고 공적인 이유로는 ‘안타까운 선택’을 하는 연예인 동료나 후배들을 봤을 때 너무 마음이 아파서 뭔가를 해야 하겠다는 또 다른 마음의 발로가 있었다고 고백했다. 그리도 두 아이의 육아를 책임지며 아이들을 양육하며 이해하고 소통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웃으며 밝혔다.
 
그리고 전라도가 고향인 아내로부터 진한 전라도 방언의 욕을 듣는데, 이 또한도 공부를 해보니 “아내가 나를 오래 살게 하려고 싫은 소리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전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권영찬 교수는 강연 말미에 “이 세상에서 망하지 않는 100% 성공하는 유일한 투자는 바로 ‘자기 자신을 위한 자기계발’에 투자하는 것이라고 강조하며”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처음에는 자녀를 잘 키우고 욕쟁이 아내를 이해하기 위해서 ‘연세대학교 상담코칭 대학원’문을 두드렸고, 그게 인생의 성공적인 터닝 포인트가 되었다고 털어놨다.
 
백광 교수는 연세대학교 졸업과 함께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 겸임교수로 지난 2015년 부임하게 되었으며, 현재는 대기업과 공기업, 지자체 등 다양한 곳에서 ‘재테크 강연’, ‘동기부여’, ‘행복재테크’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는 스타강사로 많은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 지난 2016년에는 국민대학교 문화심리사회학 박사과정에 도전하게 되었고, 현재는 대한민국뿐만이 아니라 전 세계에서 연예인 1호 출신 상담심리학 박사가 되었다. 지난 6월에 미국의 한 유명 TV와 ‘한류스타들의 일탈과 안타까운 선택’에 대한 다큐멘터리에 참여하게 되면서, 그 사실을 알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백광 교수는 “생각해보니 연예인이 상담심리를 공부할 필요가 없었다. 하지만, 자기성찰을 통해서 나를 뒤돌아보고 싶었고, 가족과 소통하고 싶었고, 내가 일하고 있는 조직과 세상과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서 공부하다 보니, 어느 날 내가 진정으로 바라는 행복에 대해서 확실한 생각을 정립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현재는 스타강사 사관학교로 유명한 권영찬닷컴의 대표를 맡으며 이호선 상담심리학과 교수, 김동성 금메달리스트를 발굴해서 스타강사로 키워냈으며, 현재는 아주대학교 김경일 교수, 임성민 전 아나운서, 유인경 기자, 황상민 심리학교수, 장경동 목사, 앤디황 영화심리학 교수 등 40여명 이상의 대한민국 최고의 스타강사들과 함께 활동하고 있다.

백광 권영찬 교수는 현재 커넬대학교 한국캠퍼스의 상담학 정교수를 맡고 있으며, 기업과 홈쇼핑에서 ‘매출을 부르는 마이다스 손’으로 불리며, 기업과 상품 마케팅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한편, 백광 권영찬 교수는 삼성전자, 교보생명, LG전자, 신세계 등 다양한 대기업과 공기업, 지자체 등에서 ‘동기부여’, ‘동기강화’, ‘자기계발’, ‘도전과 희망정신’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며 스타강사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