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커넬대학교 권영찬 교수, ‘기업 송년회, 연말 시상식 MC’로 행복재테크 강사로 섭외 1순위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주혁기자 송고시간 2019-10-28 10:10

강연을 진행하고 있는 권영찬 교수(사진출처=권영찬닷컴)

개그맨 출신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가 2019년 11월, 12월 송년을 앞두고 기업 연말 시상식과 강연 그리고 송년회 MC 섭외 1순위로 자리를 잡아가며 바쁜 스케줄을 소화해내고 있다.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는 최근 가을을 맞이해서 전국 강연 콘서트를 가지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백광(伯桄) 교수는 2019년 삼성화재 시상식에서 전국 상위 1%의 RC들을 대상으로 ‘당신이 영업의 주인공입니다!’ 강연으로 큰 박수를 받았다. 이어서 전국 국립정신병원의 입원적합성심사위원회 조사원 워크샵에서 나주국립병원, 공주국립병원, 부곡국립병원, 춘천국립병원의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직장인을 위한 행복재테크’ 강연을 진행하였다.
 
지난 25일에는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의 감사실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직장 조직 내에서의 소통과 성공스킬 함양’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다가오는 연말과 송년회 기업시상식 MC 및 행복재테크 스타강사로 바쁜 일정을 소화해내고 있다.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는 최근에는 KBS 1TV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고정 게스트를 맡고 있으며, KBS 1TV ‘아침마당’에 출연해서 ‘행복을 부르는 나의 습관’을 주제로 행복재테크 강연을 진행하며 시청자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았다.

오는 11월 말과 12월 2018년 한해를 마무리하는 기업의 송년회와 기업 시상식 모임에서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는 송년회 MC와 행복재테크 강사 섭외 1순위로 꼽히고 있다. 한해를 마무리 하는 송년회에서 백광 교수의 재치 있는 진행과 함께 40~60분 동안의 ‘직장인의 성공을 위한 행복재테크’ 강연도 함께 진행이 되기 때문이다.  
 
한 기업의 행사관계자는 보통 MC를 섭외하고 초대가수나 초대강사를 섭외하는 경우가 많은데, 권영찬 교수를 섭외하면 MC와 강연자를 따로 섭외하지 않고도 그 효과를 두 배로 볼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는 다양한 기업 강연에서 “미중 무역전쟁과 오는 12월안에 진행될 가능성이 높은 북미회담과 함께 한반도를 둘러 싼 열강기업들의 세력팽창 등 국내외적으로 힘든 일이 지속적으로 생겨나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서 자신과 가족, 사회의 미래를 위해서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고 자기계발과 자신이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또 “마음이 급할수록 돌다리도 두들겨 보고 건너야 하고, 현 상황이 어려운 때 일수록 생각을 정리 할 수 있는, 마음을 정리하며 자신의 성찰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고전을 잡고, 이 또한도 지나가리라는 마음으로 평정심을 유지하며, 긍정적인 시선으로 바라봐야 한다.”고 설명했다.
 
백광 권영찬 교수는 연세대학교 상담코칭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연예인 1호로 상담심리학 관련 국민대학교 문화심리사회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커넬대학교 한국캠퍼스 상담학 교수와 서울문화예술대학교의 상담코칭심리학과의 겸임교수를 맡고 있다.
 
개그맨 출신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가 송년회 MC로 인기가 좋은 이유는 한 가지가 더 있다. 바로 몸으로 실천하는 봉사를 실천으로 행하고 있기 때문이다. 백광 교수는 바쁜 일정 속에서도 봉사와 재능기부를 멈추지 않고 있다.  
 
현재 권 교수는 시각장애우 개안수술 100인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32명의 시각장애인에게 빛을 안겨 주었다. 최근에는 연말을 앞두고 인기가수 박지헌과 알앤비가수 유리, 디케이소울밴드 김동규와 가수 신나라와 함께 ‘권영찬 교수의 비빔밥콘서트’와 함께 ‘권영찬 교수의 클래식콘서트’도 함께 진행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청소년과 청년들을 위한 꿈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11월 수능을 끝낼 고3 수험생과 수능을 앞두고 있는 재수생들 그리고 취업을 앞둔 대학생, 취준생들을 대상으로 “꿈을 찾아 삼만리!”, “꿈꾸고 실천 하면 그 꿈은 나의 가까운 미래!”라는 제목으로 청소년과 청년들의 진로코칭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는 최근 자신의 한 강연에서 “최근 많이 속상하시고 힘드시죠! 이럴 때 일수록 정신 바짝 차리고 자신을 위해서 우리 사회를 위해서 긍정적인 생각과 함께 오늘 하루도 최선을 다한다는 마음으로 임해 보시는 것도 좋은 힐링의 방법이 된다.”고 전했다.
 
한편 행복재테크 강사로 바쁜 일정을 소화해내고 있는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는 현재 대기업과 관공서, 공기업, 지방자치단체, 금융사 임직원과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주제로 연말을 맞이해서 최고의 스타강사로 ‘행복재테크’, ‘성공재테크’, ‘나눔 재테크’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권영찬 교수는 현재 아주대학교 김경일 교수, 이호선 상담학 교수, 황상민 심리학 박사, 앤디황 영화심리학 교수, 유인경 기자 등 다양한 스타강사 40여명과 함께 함께 활동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