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3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 내포신도시 내 혁신창업공간…지식산업센터 건립 추진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하동길기자 송고시간 2019-11-03 10:43

- 최종보고회 결과, 경제·정책 등 타당성 충족…국비 확보 총력
충남 내포신도시 혁신창업공간(지식산업센터) 조감도.(사진제공=충남도청)
 
충남도는 내포신도시 도시첨단산업단지 내 혁신창업공간(지식산업센터)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도는 최근 내포신도시 도시첨단사업단지 조성타당성 조사 용역 최종보고회’를 열고 타당성 결과를 도출했기 때문이다.
 
앞서 도는 지난 2월 산업연구원에 혁신창업공간 조성을 위한 연구용역을 의뢰한바 있다.
 
이번 용역에서 도출된 혁신창업공간 규모는 지하 1층, 지상 5층, 건축면적 1만 4074㎡로 산출됐다.
 
이곳에는 총사업비 261억원이 투입돼 자동차, 반도체 등 주력 산업 육성을 위한 창업보육실과 연구·개발(R&D) 시설, 회의실, 비즈니스 지원시설 등이 조성된다.
 
도는 향후 내포혁신창업공간을 자동차, 반도체 등 충남 주력산업의 초기 창업자를 육성하고, R&D를 지원하는 창업지원 플랫폼 의 전진기지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특히 향후 내포신도시에 조성되는 자동차 대체부품 인증센터 및 일자리진흥원, 진로융합교육원 등과 연계해 창업에 필요한 모든 지원이 이뤄지는 창업공간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신동헌 경제통상실장은 “혁신창업공간 조성은 자동차, 반도체 등 주력산업의 창업가 양성 및 내포신도시의 환황해권 중심도시 도약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며 “최종 보고서를 바탕으로 2020년 국비 확보를 위해 총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