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종교
제1회 모두를 위한 기독교영화제 개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최지혜기자 송고시간 2019-11-05 12:20

모두를 위한 기독교영화제 포스터.

올해 처음 개최하는 ‘제1회 모두를 위한 기독교영화제(Christian Film Festival for Everyone, CFFE)’가 2019년 12월 5일(목)~7일(토) 서울극장에서 진행된다. ‘혐오 대신 도모, 배제 대신 축제’라는 슬로건을 내건 모두를 위한 기독교영화제는 종교성이 짙은 영화가 아닌, 대중적인 영화들로 채워진 것이 특징이다.   

강신일 영화배우가 모두를 위한 기독교영화제 집행위원장으로 위촉됐다. 현재 대한예수교 장로회 동숭교회 장로이자 청년부 시절부터 문화계의 역할에 대해 고민해왔던 그는 제1회 모두를 위한 기독교영화제가 작지만, 시대적 사명과 요구에 맞는 영화제로 기능을 다 할 수 있도록 힘을 다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메인 포스터에서 자유를 상징하는 푸른 하늘과 붉은 장벽이 대비되는 가운데 놓여있는 사다리는 절박하게 올려다보는 시선이면서, 동시에 낮은 곳을 향하는 움직임이다. 시대적 공감과 소통을 위한 적극적인 행동을 추구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6편의 장편과 3편의 단편으로 꾸려진 ‘모두를 위한 기독교영화제’는 올해의 테마를 ‘그들의 하루, 우리의 사흘’로 정하고 세계 각국에서 수집한 ‘하루’를 테마로 한 작품들, 주로 하루 동안 벌어지는 사건을 다룬 영화들을 상영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