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1인 우대 시대! 1인 커피 창업의 진수 ‘감성커피’를 만나자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권오길기자 송고시간 2019-11-07 16:05

- 커피전문점 창업 아이템 ‘감성커피’, 1인 시대 트렌드에 맞춘 1인 창업 시스템 주목

바야흐로 1인 전성시대다. 1인 혼밥족, 1인 노래방, 1인 여행 패키지 등 갈수록 심화되는 1인 가구의 증가 및 개인주의의 도래를 통해 이제 1인도 우대를 받는 시대로 접어들고 있는 것이다.

외식 및 주점, 커피전문점 창업 아이템이라고 예외는 아니다. 과거에는 혼자 밥을 먹거나 커피를 마시고 술을 마시면 이상한 눈빛으로 바라보고 매장 입장에서도 반기지 않았지만 시대의 흐름과 함께 변하고 있다.

특히 이런 변화를 가장 빠르게 감지해 매장 운영에 대한 특장점으로 활용하고 있는 곳이 감성 카페 창업 아이템 ‘감성커피’다.

‘감성커피’는 한국적인 감성 품은 커피 맛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인테리어와 분위기, 익스테리어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커피전문점 브랜드다. 해당 브랜드는 요즘 분위기에 특화된 1인 창업에 최적화 된 특성도 가진다.

혼자서도 운영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의 간편화를 실현한 셈인데, 실제 브랜드의 가맹점 중 여성 창업 비율이 많고 안정적으로 운영해 나가고 있다는 점이 이런 사실을 뒷받침하고 있다.

1인 창업의 장점은 최저임금상승의 시대, 인건비 부담으로부터 자유로워 질 수 있다는 점도 포함된다. 운영의 편의성은 물론 인건비 절감 효과까지 누리게 될 경우 창업자 입장에서는 많은 도움이 되는 것이다.

이밖에 ‘감성커피’는 초보 창업자도 쉽게 운영할 수 있는 아이템인 만큼 초보 점주 및 아르바이트생도 모든 음료를 쉽게 2분내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면서 회전율과 효율성을 상승시키는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다.

이 부분 역시 1인창업 전성시대에 어울리는 ‘감성커피’ 만의 강점 포인트인 셈이다. 시대의 흐름을 맞추면서 보다 안정적으로 성공 확률까지 높일 수 있는 ‘감성커피’의 창업시스템이 커피전문점 창업 시장에서 주목받는 이유다.

‘감성커피’의 관계자는 “요즘처럼 1인 우대 시기에 창업 역시 1인 맞춤형 창업이 장려될 수 밖에 없다”면서, “저희 ‘감성커피’는 1인창업시대에 발맞춰 여기에 맞는 간편한 시스템을 구축해 초보 창업자도 쉽고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1인 창업의 시대, 한국적인 맛과 멋, 여기에 시대 흐름에 맞춘 창업 시스템 기반까지 갖춘 ‘감성커피’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