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화성시-기상청, 기상분야 업무협약 체결

[경기=아시아뉴스통신] 한기만기자 송고시간 2019-11-08 16:23

8일 오전 경기 화성시청에서 서철모 화성시장(사진 오른쪽)과 김종석 기상청장이 기상분야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제공=화성시청)

경기 화성시는 8일 시청 접견실에서 기상청과 기상분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기상청의 기상자료 공유 및 분석을 통해 기후변화에 공동으로 대응하는 한편, 화성시의 각종 환경정책 수립을 지원하고자 추진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바람길 등 상세 기상자료의 상호 이용 및 활용 ▲해무 저감을 위한 기상조절 실험 수행 및 지원 ▲해양기상서비스 협력이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바람길 등 상세 자료를 상호 활용해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공동과제를 발굴하고, 한국형 고해상도 규모상세화 체계(KMAPP) 고도화를 위한 정보 교류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특히, 상시 바람 수렴지역인 화성호·시화호 일대 기상자료는 고농도 미세먼지 사례 분석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기상청은 이달 중 해양기상정보포털 레저(낚시) 분야에 궁평항 방파제 기상정보 제공을 완료하고, 향후 전곡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기상청의 기상정보를 활용해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기상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기상청과 상호협력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