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청도군, 12일부터 매전복합체육센터서 스마트도서관 개관.운영 나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염순천기자 송고시간 2019-11-10 13:58

'산동권역 군민들의 독서기반 조성'
오는 12일부터 운영되는 경북 청도군 매전복합체육센터에 마련된 청도스마트도서관 전경.(사진제공=청도군청)

경북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관내의 도서관 서비스 소외지역인 금천.매전.운문면 등의 산동권역 군민들의 독서기반 조성을 위해 오는 12일 개관하는 매전면복합체육센터에서 스마트도서관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청도군은 도서관에 가지 않고도 365일, 24시간 연중무휴로 자유롭게 책을 빌릴 수 있는 무인자동화시스템인 '청도스마트도서관'을 경북 군부 내 최초로 개관.운영한다.
 
매전면 소재지 동창리에 준공된 매전복합체육센터와 함께 개관.운영되는 청도스마트도서관에는 약 450여권의 도서가 비치되며 인문, 역사, 소설 등 다양한 분야의 베스트셀러와 스테디셀러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지역 어르신들의 독서 활동을 돕기 위해 큰글자 도서가 일부 비치.운영된다.

스마트도서관은 청도군립도서관인 청도어린이도서관, 공립 작은도서관 등의 회원증 또는 모바일 회원증을 소지한 군민이면 누구나 1인당 2권씩 14일간 도서를 대출할 수 있다.

또한 비회원이라도 청도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도서관 내 지정 PC로 회원으로 가입한 후 이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도서관' 도서는 스마트도서관 기기에서만 대출 및 반납이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