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화성시, 폭넓은 혜택 '맘(mom) 애(children) 좋은 화성 다자녀카드' 발급

[경기=아시아뉴스통신] 한기만기자 송고시간 2019-11-11 08:22

맘애 좋은 화성 다자녀카드.(사진제공=화성시청)

경기 화성시가 다자녀 가정의 자격 확인과 함께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다자녀카드를 발급한다.

시는 다자녀 가정이 혜택을 받기 위해 각종 서류를 제시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기 위해 '맘(mom) 애(children) 좋은 화성 다자녀카드'를 발급한다고 10일 밝혔다.

'맘(mom) 애(children) 좋은 화성 다자녀카드'의 발급 대상자는 주민등록상 화성시 거주자이면서 만 19세 미만 미성년 자녀 및 미성년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세자녀 이상 다자녀 가족이다.

다자녀 가족은 발급받은 '맘(mom) 애(children) 좋은 화성 다자녀카드'로 ▲공공체육시설 사용료 및 수강료 30% 감면 ▲우리 꽃 식물원 입장료 면제 ▲화성 시티투어 이용료 50% 감면 ▲향남 오토캠핑장 시설 사용료 50% 감면 ▲미디어센터 수강료 30% 감면 ▲생활문화시설 사용료 30% 감면 ▲로컬푸드 직매장 마일리지 추가 적립 ▲다자녀가정 전용 주차구역 설치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방법은 관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분증과 발급 대상자별 사진 1매를 구비해 방문 신청하면 된다.

장경의 정책기획과장은 "'맘애 좋은 화성 다자녀카드' 발급으로 시민들은 매번 서류를 제시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고, 공무원들은 자격을 확인하기 위해 일일이 많은 시간을 들일 필요가 없어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관내 다자녀가정이 보다 편리하게 폭넓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혜택과 관련해 자세한 지원 내용은 화성시 홈페이지(www.hscity.go.kr) 검색창에서 '다자녀'로 검색하면 확인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