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하나금융그룹, '2019 모두하나데이 캠페인' 진행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한나기자 송고시간 2019-11-11 17:51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사진 왼쪽에서 세번째), 박승 하나금융그룹 사회공헌위원장(사진 왼쪽에서 다섯번째), 손병옥 하나금융그룹 사회공헌 부위원장(사진 왼쪽에서 일곱번째), 다문화 이주 여성, 가족사랑봉사단원들이 소외계층에게 전달한 '사랑의 김장'을 담그고 있다./사진제공=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은 11일 명동사옥 대강당에서 ‘2019 모두하나데이’ 캠페인의 시작을 알리는 기념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올해로 9번째를 맞는 모두하나데이 캠페인은 하나금융그룹이 2011년부터 시작한 사회공헌 나눔 대축제다. 하나금융은 매년 11월11일부터 이듬해 1월11일까지 그룹 임직원들이 국내외에서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는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특히 올해는 기부와 봉사활동을 통한 사회공헌 활동을 넘어 이를 사회적 가치 창출로 확대하기 위한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박승 하나금융그룹 사회공헌위원장,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을 비롯한 그룹 내 각 관계사 최고경영자(CEO) 및 그룹 임직원, 김인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장, 배성우 롯데제과 커뮤니케이션 부문장 등 350여명이 참석했다.

박승 하나금융그룹 사회공헌위원회 위원장은 “하나금융그룹이 사회문제 해결을 돕기 위해 펼쳐 온 다양한 활동을 사회적 가치 측정을 통한 수치로 보게 되니, 더욱 우리의 노력이 얼마나 가치 있는 활동인지를 새삼 깨닫게 됐다”며 “하나금융그룹 사회공헌활동의 올바른 방향성을 통해 더욱 큰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은 “하나금융그룹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생산적 금융지원을 확대하고 ‘하나소셜벤처아카데미’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 기업가를 응원하는 등 공공의 이익을 추구하고 공동체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가치인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내고 있다”고 밝혔다.

선포식 이후 참석자들은 하나사랑봉사단, 가족사랑봉사단 등과 함께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도 진행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