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진주경찰서 청소년지도위원회, 가을 농촌일손돕기 나서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김회경기자 송고시간 2019-11-12 16:25

연중 주기적으로 청소년 돌봄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과 캠페인도 벌여
감 재배농가 농촌일손 돕기 (사진제공=진주경찰서 청소년지도위원회)

가을 수확기를 맞아 진주경찰서청소년지도위원회(위원장 박윤철) 회원들이 11월 10일 농촌일손 돕기를 했다.

이날 회원 20여 명은 산청군 시천면 홍계리 박소안씨 등 감과 사과 재배 농가에서 과일 따기와 모으기 일손 지원을 폈다.
 
진주경찰서 청소년지도위원회 (사진제공=진주경찰서 청소년지도위원회)

진주경찰서 청소년지도위원회는 해마다 봄과 가을 농번기에는 농촌 일손 돕기를 해오고 있다.  또한 청소년지도 및 유해환경으로부터 청소년보호활동에 힘쓰고 있다.

청소년 안전을 위한 각종 길거리 캠페인과 계도활동도 주기적으로 펴고 있다. 오는 11월 14일 수능시험일에도 진주교육청과 진주경찰서와 함께 길거리 캠페인도 계획하고 있다.

2009년 출범한 청소년지도위원회는 청소년비행 방지를 위한 사전지도와 보호활동으로 건전한 정신문화 창달에 앞장서고 있다. 최근 청소년 범죄가 점점 흉악해지고 있어 교정과 지도를 통해 건전한 청소년으로 육성하는 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무엇보다 진주경찰서 소년지도위원회는 청소년 범죄가 없는 밝고 명랑한 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다. 따라서 지도위원회 회원들은 건강한 청소년 육성을 목적으로 진주지역의 청소년 지도에 관심 갖고 덕망이 있는 분들로 구성돼 있다.
 
진주경찰서 청소년지도우원회 (사진제공=진주경찰서 청소년지도위원회)

이밖에 지도위원회는 청소년 장학금 전달과 결손가정 및 청소년에게 생활용품 지원, 냉장고와 책상 지원 그리고 야간 청소년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순찰 활동, 등굣길 학교폭력근절 홍보 캠페인 활동, 학교 밖 청소년 힐링캠프 체험활동 등 다양한 청소년 지원 활동을 펴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