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한의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프로그램 운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9-11-12 18:13

다도와 전통 국화차 등 예절쑥쑥·건강튼튼 프로그램 진행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 메디푸드HMR산업학과가 최근 대학 한학촌에서 운영한 '예절쑥쑥.건강튼튼 프로그램' 참가자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미래라이프융합대학 메디푸드HMR산업학과는 최근 대학 한학촌에서 청도군 어린이집 학부모와 교사, 청도군청 관계자를 대상으로 '예절쑥쑥.건강튼튼'이라는 주제로 지역사회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참가자들은 예절쑥쑥.건강튼튼 프로그램을 통해 차를 달여 손님에게 권하는 예법인 다도와 전통 국화차를 직접 만들었으며, 특히 대구한의대 가상현실체험센터를 방문해 ▲VR을 이용한 가상 전투와 레이싱 체험 ▲4D 체험관 ▲로봇에 대한 이해와 작동법 ▲3D프린팅에 대한 이해와 작동법 등 가상현실 장비를 통해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김문섭 미래라이프융합대학장은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지역사회의 발전과 주민의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실시하게 됐으며, 앞으로 지역사회의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은 정규 교육과정의 한계를 극복하고 성인학습자들의 다양한 역량 및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기초학습역량, 전공역량 등 산업체와 연계한 독창적인 비교과프로그램을 시행함으로써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성인학습자의 특성과 환경을 반영한 교육과정, 교육방법, 유연한 학사제도, 다양한 장학제도 등 성인학습자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이를 통해 성인학습자가 학습하기 좋은 최고의 성인친화적 대학으로 발전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