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수원문화재단 바른샘어린이도서관, 16일부터 '나도 큐레이터 6기-꿈꾸는 아이들' 전시회 열어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정양수기자 송고시간 2019-11-13 12:30

(사진제공=수원문화재단)

경기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박래헌) 바른샘어린이도서관은 오는 16일부터 오는 12월 1일까지 '나도 큐레이터 6기-꿈꾸는 아이들'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6기 전시회는 친구, 풍경, 건축물 등 주변에 있는 것에 기발한 상상력을 덧붙인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는 가운데 지난 8월부터 4개월간 그림의 이해, 기획, 작가 섭외, 작품수집과 전시작품 디스플레이 등을 배우고 전시회도 직접 기획한 어린이 큐레이터들이 자신의 작품을 설명해주는 도슨트의 역할도 한다.

최진봉 책문화부장은 "전시회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서투른 큐레이터지만 기획·섭외·전시진행까지 직접 준비한 만큼 예술적 감각을 키우고 자신의 꿈을 실현시키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재미있는 생각을 엿볼 수 있는 흥미로운 전시회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나도 큐레이터는 도서관의 문화 창출 기능을 강화하고, 화가 되기 위주의 미술교육에서 벗어나 작품 감상 교육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시작한 프로그램으로 6년째 시민들의 큰 관심을 받으며 운영 중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