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칼럼(기고)
단백질파우더 "효능도 좋지만 신장 압박 부작용도"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전우용기자 송고시간 2019-11-23 11:23

단백질파우더 "효능도 좋지만 신장 압박 부작용도" / 사진출처=온라인 커뮤니티


단백질 파우더가 23일 오전 실시간 검색어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단백질보충제에 대한 궁금증을 가진 다이어터들이 많을 것이다. 주로 단백질쉐이크나 단백질파우더는 운동하는 사람들이 몸을 더 크게 키우기 위해 섭취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단백질보충제는 건강한 몸을 위해서 섭취할 수도 있다. 

단백질 보충제는 근육보충이 필요할 때 먹어주면 좋다. 근육의 대부분은 단백질로 이뤄져 있기 때문에 손상된 근육조직 재생을 위해서는 단백질이 필요하다. 다이어트나 건강을 위한 운동으로 근력운동을 했다면 운동 후 30분 이내에 단백질 쉐이크를 마셔주는 것이 좋다. 식사대용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지만 단백질만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으니 소량을 탄수화물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

단백질보충제를 구매할 땐 탄수화물 함량이 많은 프로틴파우더보다 순수 단백질 보충제를 선택하는 것이 더 좋다. 탄수화물 함량이 많은 경우 체지방으로 변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근육성장 및 면역력을 높여주는 글루타민 등의 부가성분이 들어있다면 더 좋다. 또한 식약처 인증된 단백질 보충제를 구매하는 것이 좋다. 여성 단백질보충제의 경우 식물성 단백질이 들어간 여성전용 제춤이나 다이어트용 단백질보충제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단백질보충제 효과도 물론 있지만 부작용 또한 생각하지 않으면 안된다. 단백질 보충제는 신장질환자가 섭취할 경우 신장에 압박감을 줄 수 있다. 때문에 과잉 단백질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다. 단백질보충제 선택 및 섭취 시 자신의 몸에 맞는 제품과 섭취량을 골라야 한다.
※사외 기고는 본사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