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바르게살기 세종시협의회 창립30주년 기념식 성료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홍근진기자 송고시간 2019-12-06 15:23

유공회원 표창과 바른삶실천다짐대회 결의문 채택
바르게살기운동 세종시협의회가 5일 창립30주년을 맞아 바른삶실천다짐대회를 열었다.(사진=협의회)

[아시아뉴스통신=홍근진 기자] 바르게살기운동 세종시협의회는 5일 창립30주년을 맞아 세종시교육원에서 바른삶실천다짐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김중로 국회의원, 서금택 의장, 조상호 정무부시장을 비롯한 내외귀빈 및 회원 등 400여명이 참석해 국가와 사회적 과제 실천운동에 응원과 격려의 뜻을 같이했다.

이날 대회는 활동 동영상 보고와 대회사 및 축사에 이어 국민운동 유공회원에 대한 시상으로 이어졌다.

대통령상에 연기면위원회 이순자 위원장, 국무총리상에 시 협의회 박종욱 부회장에 대한 정부포상과 행안부장관표창 및 시장, 시의회의장, 교육감, 세종경찰청장상을 시상했다.

행사는 창립30주년 축시 낭송과 결의문 채택 및 낭독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2부에서는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장상 및 시협의회장 등 개별 표창에 이어 3년째 종합우승하는 연서면위원회 등에 대한 단체상 시상과 축하공연 장기자랑 등이 열렸다.

강영운 수석부회장은 "바르게살기운동 세종시협의회 활동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 운동을 통한 명품 세종시 건설과 시민화합을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협의회는 19개 읍.면.동위원회와 파랑새봉사단 1500여 회원이 시민화합운동 안전문화정착운동 법질서지키기운동 등 다양한 국민운동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