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목포시, 전남도 평가 음식문화개선사업 우수기관 선정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19-12-11 14:50

철저한 위생등급관리 및 영업주 자발적 참여로 맛의 도시다운 음식문화 정립
[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맛의 도시 목포 조성의 성과가 대외 평가에서도 인정받았다.
 
목포시는 전라남도에서 실시한 2019년 위생관리사업 평가결과 '음식문화개선사업 '분야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상사업비 ,000만원과 유공자 표창을 받는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음식문화개선사업 평가는 8개 분야로 세분화 돼 안전한 외식환경조성과 건강한 식단 실천, 우수사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목포시는 입식테이블 설치 지원, 식습관 개선을 위한 덜어먹기 생활화, 음식점 위생등급관리, 영업주와 종사자 친절․청결 캠페인 전개, 우수음식점 견학 및 자정결의대회, 상황극을 활용한 친절․위생교육 등 다양한 사업으로 음식점의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 낸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시는 지난 10월~11월 북항 회센터와 평화광장 일원에서 음식점 이용객 226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결과, 청결․친절․맛 등에 대해 응답자의 71% 이상으로부터 긍정평가를 받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맛의 도시 선포와 해상케이블카 개통으로 많은 관광객이 찾아옴에 따라 안전한 외식환경 조성과 음식문화개선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할 것이며, 시민이 공감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선진 음식문화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