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신년사]서삼석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위원장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19-12-31 21:53

서삼석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위원장.(사진제공=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존경하는 전남도민·당원 동지 여러분,안녕하십니까?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위원장 서삼석입니다.

2020 경자년(更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풍요와 희망, 기회를 상징하는 ‘흰 쥐의 해’인 2020년 새해에는 도민과 당원 여러분 모두 꿈과 희망을 성취하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은 새 해를 맞아 다 함께 잘 사는 전남, 도민과 당원이 체감하는 민생 안정과 경제 활력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전남은 지난 해 2020년 정부 예산안 심사에서 사상 처음으로 국비 7조원 시대를 열었습니다.

역대 최대의 국고 예산을 확보하게 된 것은 단순히 집권당 프리미엄 때문은 아니었습니다.

저를 비롯한 당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과 관심, 예결소위 위원이었던 송갑석 의원(광주 서갑)의 활약과 김영록 전남지사의 꾸준한 예산확보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무엇보다 도민·당원 동지여러분의 지지와 성원이 있었기에 이룰 수 있는 성과였다고 생각합니다.

2019년은 나라 안팎으로 많은 명암이 있었습니다.

대외적으로는 미중 무역전쟁과 우리의 강제징용 판결에 대한 일본의 경제침략과 지소미아 갈등이 크게 확산되었습니다.

일본의 경제침략은 ‘No Japan 불매운동'을 들불처럼 확산시켰고, 부품·소재·장비산업의 기술자립을 오히려 촉진시키는 계기가 됐습니다.

대내적으로는 검찰개혁과 공수처 설치, 선거법 개정을 둘러싼 갈등이 있었으나 연동형 비례대표제 도입과 선거연령 18세 하향조정을 골자로 한 선거법 개정 뿐만 아니라, 검찰개혁과 공정하고 정의로운 사회를 향한 밑바탕이 될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설치법’등을 국회에서 통과시켰습니다.

지역적으로는 5·18진상규명특별법 제정 및 5·18진상조사위 출범, 남해안 신성장관광벨트사업 예타 면제 확정, 목포~보성 간 남해안 철도 전철화·광주-완도간 고속도로 사업 추진, 국립심혈관센터 설치 등의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또한 지난 12월27일 ‘농업소득보전법’ 국회통과로 쌀 목표가격이 드디어 역대 최고금액인 21만 4000원으로 확정되었으며, 2조4000억 규모의 공익형직불제를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농업이 주산업인 전남의 오랜 숙원사업이 조금이나마 숨통을 틔게 되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앞으로도 전남의 발전과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 더욱 열심히 뛰겠습니다.
 
존경하는 도민·당원 동지 여러분!

2020년 새 해는 21대 총선이 치러지는 중요한 해입니다.

중단 없는 적폐 청산과 함께 잘사는 나라, 새로운 대한민국의 희망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서는 4월 15일 실시되는 총선에서 압도적인 승리가 필요합니다.

4·15총선은 참된 민주주의를 향한 국민들의 열망이 표출된 촛불염원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는 지의 여부가 걸려있는 중차대한 선거입니다.

다가오는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하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힘을 합하여 한마음으로 나아갑시다.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1월 1일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위원장/영암·무안·신안 국회의원 서 삼 석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