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7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우기종 전 전남부지사, 11일 출판기념회 개최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20-01-10 15:10

경제정책과 예산전문가 활동 30여년 삶 담아내
우기종 예비후보.(사진제공=우기종 예비후보 사무소)

[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우기종 더불어민주당 전남 목포시 국회의원 선거 예비후보가 11일 오후 2시 목포시 오거리문화 센터에서 저서 ‘함께, 행진하는 담쟁이처럼!’ 출판기념회를 연다.
 
우기종 예비후보는 경제정책과 예산전문가로서 30여 년의 삶을 책에 고스란히 녹여냈다.

예산의 정확한 흐름을 파악하고 적기에 담당 공무원을 찾아다니며, 전남 최초로 예산 6조원 시대를 열었던 일화를 소개하고 있다.

또 전남 레저관광 분야 투자액으로 최대액인 1조 2000억원의 여수 경도 투자 유치의 과정을 담았다.
 
마지막 장인 ‘목포통(通) 우기종’에서는 목포미래의 고민과 평화경제 시대의 출발지이자 중심도시로서 목포경제의 비전을 드러내고 있다.

새로운 에너지산업 중심기지로서 일자리 창출과 경제발전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 방안을 제시한다.

책의 말미에 경제는 정치가 바로 설 때 번영할 수 있다며 정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우기종 예비후보는 “이번 출판기념회가 목포의 미래에 대해 시민과 함께 이야기하며 진심으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자리가 되길 바라며, 목포시민들의 소망이 이루어지는 시작이 됐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