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2020년도 직업소개업 대표자 및 상담원 정기교육 개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하영기자 송고시간 2020-01-20 08:11

건전한 노동시장 조성과 실업난 해소에 기대
강릉시청 로고

강릉시는 직업소개 및 상담에 필요한 전문지식 및 직업윤리의식 향상을 위해 『2020년도 직업소개업 대표자 및 상담원 정기교육』을 강릉시청 2층 대회의실에서 20일(금) 오후 2시에 실시한다.
 
관내 유․무료 직업소개사업자 60여 업체 대표와 직업상담원이 교육대상이며, 이날 교육은 직업소개사업 제도 및 직업윤리, 직업상담 실무, 직업소개사업의 사례를 통한 유권해석 등에 대해 교육하며, 올바른 직업소개 문화를 정착시키고 직업소개소의 충실한 역할 수행을 위해 마련됐다.
 
최근 들어 강릉 민자화력발전소 공사가 활발하게 진행됨에 따라 건설 일용 근무자 공급 수요가 늘어나면서 이를 중심으로 직업소개소사업에 대한 관심도가 점차 높아지는 시점에 맞춰 관내 60여 개의 유(무)료 직업소개사업자 대표와 직업상담원을 대상으로 교육하며, 이날 교육은 직업소개사업 제도 및 직업윤리, 직업상담 실무, 직업소개사업의 사례를 통한 유권해석 등에 대해 교육하며, 올바른 직업소개 문화를 정착시키고 직업소개소의 충실한 역할 수행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신규 일자리 목표 달성을 위해, 이번 교육은 일자리가 절실하게 필요한 구직자와 새로운 근로자를 찾고있는 관내 기업 대표님들에게 구인자를 적재적소에 연결시켜주는 직업소개 사업의 본래의 취지를 되새겨 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릉시는“앞으로도 직업소개소 종사자들에 대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다양한 취업정보와 취업기회를 제공하여 일자리창출과 고용안정을 통한 구인·구직자간 일자리 매칭율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