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북도내 농촌체험휴양마을 123개소 운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상범기자 송고시간 2020-01-24 14:26

경북도청 전경.(사진제공=경북도청)

[아시아뉴스통신=김상범 기자] 경북도는 도내 123개소 농촌체험휴양마을을 찾아오는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겨울철 농촌의 맛과 멋을 느낄 수 있고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힐링과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특히 겨울에 할 수 있는 농촌체험 프로그램으로 한겨울 꽁꽁언 웅덩이의 얼음을 깨고 미꾸라지를 잡거나 수확이 끝난 논을 얼려 천연 아이스링크에서 썰매를 타며 연날리기, 팽이치기, 쥐불놀이 등 전통 민속놀이 체험을 하면서 동심의 세계를 느낄 수 있다.

지역 농산물로 만든 음식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국산콩을 삶아 직접 손두부를 만들어 먹고 떡, 엿, 한과, 전통주 등 전통음식을 만들어 볼 수 있으며 산채비빔밥, 한방백숙, 지역먹거리 등 소박하게 차려진 시골밥상으로 건강에 좋은 웰빙 향토음식을 맛볼 수도 있다.

한옥에서 즐기는 전통문화체험은 전통한옥에서 한복을 입고 다도체험 및 예절교육 등 자녀들의 인성을 함양 할 수 있는 체험은 물론 장작으로 따뜻하게 데워진 온돌방에서 가족과 함께 구운 고구마를 먹으며 깊어가는 겨울밤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다.

또한 고사리, 취나물, 뽕잎나물 등 말린 산나물과 조청, 오미자청, 포도즙, 블루베리즙 등 가공품, 사과, 미나리, 딸기 등 계절별 농산물 및 특산품을 시중가격 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한편 경북 농촌체험휴양마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스마트폰 앱 '경북농촌체험마을'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체험마을별 프로그램은 날씨와 인원 등 현지여건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므로 사전예약 또는 문의를 통해 반드시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김종수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설연휴 기간 동안 풍부한 먹거리와 다양한 체험거리가 있는 경북 농촌체험휴양마을에서 따뜻한 고향의 정취를 느끼고 힐링의 기회를 가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