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울산시, 상반기 이어 연속 ‘최우수 기관’ 선정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한창기기자 송고시간 2020-02-03 15:23

울산시청 (사진제공=울산시)

[아시안스통신=한창기기자] 울산시는 ‘2019년 하반기 지방재정 신속 집행 최종 평가’ 결과, 상반기 최우수에 이어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울산시는 특별교부세 5억 원을 받는다.

이 평가는 재정의 신속하고 효율적인 집행과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위하여 행정안전부가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재정 집행 실적과 소비‧투자 집행 실적을 평가하는 재정 관련 종합평가다.

울산시는 연중 신속집행추진단을 구성하여 행정부시장, 기획조정실장 주재로 신속 집행 상황을 수시로 점검하고, 매주 실적 모니터링을 하는 등 집행률 제고를 위해 선제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또한, 지방재정 신속 집행 추진 지침을 적극 활용하여 긴급입찰, 계약심사‧적격심사 기간 단축, 대가지급 기한 단축 등과 투자사업 집행 독려를 통해 이월‧불용액 최소화에 집중해왔다.

울산시 관계자는 “적극적인 신속 집행 노력으로 민간경기를 보완하고 지역경제 활력을 제고하는 마중물 역할을 하였다.”면서 “올해도 어려운 경제 여건과 불확실성 등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지방재정의 적극적 역할이 강조됨에 따라 연초부터 사전절차 이행, 조기 착공 등을 통해 상반기 중 사업예산을 차질 없이 집행할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평가에서 신속집행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된 광역자치단체는 6곳이며, 최우수 기관은 울산, 부산, 전남, 전북 등 4곳, 우수 기관은 서울, 강원 등 2곳이다.

기초자치단체 중 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24개 중 울산 북구가 포함됐다.

광역자치단체는 각각 최우수 5억 원, 우수 4억 원, 기초자치단체는 각각 최우수 4억 원, 우수 2억 원의 재정 혜택(인센티브)을 받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